본문 바로가기
행사

WIS 2019 세미나 - 5G 시대가 갖는 의미와 가져올 변화들

안녕하세요. 알서포트입니다.

지난 4월 25일, 26일 한국 첨단 안전산업 협회(KOHSIA)와 테크월드가 공동으로 주최하는WIS 2019 Seminar ‘Smart of Things’이 코엑스 컨퍼런스룸에서 개최되었습니다.

​ 세미나 2일차 첫 번째 세션으로 알서포트 신동형 팀장이 ‘5G 시대가 가지는 의미와 가져올 변화들’에
관한 내용으로 발표를 진행하였습니다.

신동형 팀장은 5G의 기술이 무엇인가와 5G가 갖추어야 할 기술적인 특성들을 먼저 설명한 뒤, 5G 기술의 도입과 함께 각 산업 군에 가져올 변화에 대하여 설명하였습니다. 특히 5G는 4차 산업혁명의 핵심 기술인 자율· 자동화·빅데이터와도 밀접한 관련이 있다고 강조하였습니다.

5G는 단기적으로 통신 산업, 스마트폰 산업, 반도체 산업, 디스플레이 산업 등의 성장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며, 장기적으로는 다양한 산업을 디지털화하고 연결하여 사람들의 삶의 방식과 일하는 방식을 변화시킬 것이라고 전망하였으며, 이와 같은 새로운 변화를 이끌기 위해서는 기업들의 영민한 대응이 필요하다고 주장하여 청중들의 많은 공감을 자아냈습니다.

또한 아시아 원격제어 NO.1 알서포트의 팀장으로서 5G의 도입으로 달라질 원격제어 시장에 대한 설명도 놓치지 않았습니다. 원격제어는 5G의 끊임없는 연결성을 바탕으로 헬스케어, 제조, 운송 등 다양한 산업 군에서 자율· 자동화 기술과 결합되어 많은 변화와 발전이 일어날 것으로 전망하였습니다.

40분의 발표 시간 동안 많은 청중들의 관심과 질문이 쏟아진,
‘5G 시대가 갖는 의미와 가져올 변화들’의 발표 자료 및 발표 영상을 아래에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WIS 2019 Seminar ‘Smart of Things’]

1. 일시/장소 : 2019년 4월 25일(목) / 코엑스 컨퍼런스룸 308호
2. 발표주제 : 5G 시대가 가지는 의미와 가져올 변화들
3. 발표자 : 알서포트(주) 신동형 팀장


<발표 영상 링크>
https://youtu.be/MIW4AwEuenQ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