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서포트 소식/알서포트 언론보도

[데이터넷] 효도도 이제는 모바일…부모님 위한 스마트폰 앱 추천

[데이터넷 정용달 기자]


가정의 달 5월은 부모님의 소중함에 대해 다시 한번 되새겨 보게 되는 달이다. 특히 독립한 자녀라면 부모님을 가까이서 보살펴 드리지 못하는 죄송함이 더욱 사무치는 시기이기도 하다. 언제, 어디서나 부모님의 일상을 편리하게 보살펴 드리고 싶다면, 이제 일상의 필수품이 된 스마트폰을 주목해보는 건 어떨까?


최근 고령화 추세가 지속되고, 부모 세대인 중장년 및 노년층에서도 스마트폰이 대중화되며 부모와 자녀세대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다양한 앱들이 출시되고 있다. 특히 먼 거리에서도 스마트폰 앱을 통해 상세한 안부부터 병원 방문까지 부모님의 일상을 간편하게 돌볼 수 있어 더욱 유용하다.


이제는 효도도 모바일 시대다. 함께 있을 때는 물론, 멀리 떨어져 있을 때도 스마트하게 부모님을 보살펴드리며 소통할 수 있는 모바일 앱들을 추천한다.


<중략>


이제 갓 스마트폰을 구입한 부모님에게 스마트폰은 미지의 세계와 같다. 메인 화면에 있던 앱이 난데없이사라지는가 하면, 시시때때로 뜨는 팝업창에 어찌해야 할지 몰라 수시로 도움이 필요할 때가 많다. 이제 막 스마트폰을 구입하신 부모님이 스마트폰에 더욱 수월하게 적응하실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싶다면 ‘리모트뷰’ 앱을 이용할 수 있다.


원격 제어 소프트웨어 업체인 알서포트의 ‘리모트뷰’는 PC/모바일을 아우르는 다양한 기기 간의 원격 제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앱이다. 부모님이 스마트폰을 이용하다 어려움에 직면한 경우 직접 부모님의 스마트폰을 원격으로 제어하며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원격으로 앱의 실행, 설정, 제거 등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화면에 직접 그림을 그리며 간단한 설명을 제공하는 것도 가능하다.


<후략>


[기사 원문 링크]

http://www.datanet.co.kr/news/articleView.html?idxno=11033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