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서포트 소식/알서포트 언론보도

[디지털데일리] 휴가지에서도 꼭 일을 해야 한다면… 유용한 IT솔루션은?

지면일자 2011.08.06




- 클라우드 서비스, 원격제어솔루션 등 모바일과 연계된 IT솔루션 각광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어느새 우리 곁에 다가온 즐거운 여름휴가. 그러나 휴가지에 가서도 회사에서의 급박한 업무요청은 있기 마련이다.

불과 몇 년 전까지만 해도 휴가지에서 PC방을 찾아 업무 처리를 해야 했지만, 최근 스마트폰, 태블릿PC 등을 비롯한 다양한 모바일 기기와 클라우드 서비스, 원격제어솔루션 등의 등장에 따라 쉽게 처리할 수 있다. 인터넷만 가능하다면 언제 어디서나 당신은 스마트 워커가 될 수 있다.

◆원격제어솔루션으로 스마트폰으로 내 PC에 있는 문서 작업을=알서포트의 원격제어 솔루션 ‘리모트뷰’는 가정이나 사무실에 있는 내 PC를 외부에서 이용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회사나 가정의 PC안에 저장돼 있는 워드나 파워포인트 자료를 아이패드나 아이폰에서도 볼 수 있다. 이에 따라 급박하게 회사나 PC에 저장된 자료를 동료나 외부 협력사에게 보낼 일이 있을 때 유용하다.

퀘스트소프트웨어의 모바일용 애플리케이션 성능관리(APM) 솔루션 ‘모바일 어드민’은 기업 IT시스템 관리자에게 유용한 툴이다.

이 솔루션은 스마트폰으로 기업 시스템의 실시간 모니터링 등 관리가 가능해 최고정보책임자(CIO)나 IT담당자들이 24시간 장애 없이 시스템 가동을 지원할 수 있다. 이 애플리케이션은 퀘스트소프트웨어의 APM인 ‘포그라이트’를 사용하는 고객들에게 제공되며, 아이폰과 블랙베리에서 가능하다.

◆클라우드 서비스로 문서작업부터 공유까지=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해 다양한 문서작업은 물론 동료들과의 파일 공유도 가능하다.

한글과컴퓨터가 출시한 안드로이드용 오피스 솔루션 ‘씽크프리 모바일’을 통해 안드로이드  기반 태블릿PC나 스마트폰의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문서 작업이 가능하다.

해외 클라우드 서비스인 ‘드롭박스’의 경우, 실시간 문서 공유가 가능해 신속한 업무 처리가 가능하다. 자료를 공유하고 싶은 PC에 드롭박스 프로그램을 다운받고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에서 드롭박스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받으면 계정으로 저장된 자료를 열거나 편집할 수 있다.

◆휴가지에서 직장으로 바로 출력=HP의 ‘e프린트’ 솔루션은 이메일 전송이 가능한 스마트폰, 태블릿PC등 모바일 기기에서 고유의 이메일 주소가 부여된 HP 프린터로 실시간 출력이 가능한 클라우드 프린팅 기술이다.

세계 어느 휴양지에 있든 모바일 기기에서 자료를 이메일로 보내면 클라우드 서버를 거쳐 한국의 사무실 HP프린터에서 받아 볼 수 있어 거리의 장벽 없이 실시간 출력 전송이 가능하다. 별도 프린트 애플리케이션이나 소프트웨어 설치 없이도 가능해 편리하다.

휴가지에서 문서 출력이 필요한 상황이라면 에어프린트 기술을 활용할 수 있다. 에어프린트는 iOS 4.2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사용자들을 위한 근거리 무선 출력 솔루션이다. 이는 주변의 HP 프린터를 검색해 바로 출력할 수 있어 유용하다.

백지영 기자 jyp@ddaily.co.kr
기사원문보기 http://www.ddaily.co.kr/news/news_view.php?uid=8102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