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서포트 소식/알서포트 언론보도

메타버스 열기 속 테크기업 간 '경계의 파괴' 거세다 [디지털투데이]

[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 메타버스를 향한 다양한 분야 테크기업들의 공세가 급물살을 타고 있는 가운데, 업체들 간 경쟁 영역이 파괴되는 흐름이 두드러진다.

 

메타버스 시장 진출을 선언하는 기업들이 사업 영역 확장에 속도를 내면서, 예전에는 보기 힘들었던 경쟁 판세가 곳곳에서 연출되고 있어 주목된다.

 

디지털 아바타로 3차원 공간에서 회의 등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오피스 시장이 대표적이다. 페이스북, 마이크로소프트, 알서포트, LG유플러스 등이 출사표를 던지면서 가상 오피스는 다양한 출신 성분을 가진 회사들이 격돌하는 시장으로 빠르게 진화하고 있다.

 

(중략)

 

기업용 재택 및 원격 근무 솔루션을 주특기로 하는 알서포트도 메타버스를 신규 사업에 대한 보다 큰 그림을 그릴 수 있는 발판으로 삼으려는 모습이다.

 

알서포트는 자사 클라우드 기반 화상회의 서비스 ‘리모트미팅(RemoteMeeting)’을 기반으로한 가상 오피스 플랫폼을 내년 하반기에는 선보일 예정이다. 디지털 아바타를 활용해 3차원 가상 환경에서 회의를 할 수 있는 서비스가 될 것이란게 회사 측 설명이다.

 

알서포트는 시작은 가상 오피스로 하지만 향후 새로운 영역으로 플랫폼을 확장하는 것도 주목하고 있다.

 

가상 오피스 플랫폼은 중장기적으로는 화상회의를 넘어 기업내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는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진화할 잠재력이 있다고 회사측은 보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가상 오피스로 시작하지만 서비스 내에, 주변 상권도 연동해 직원들이 이용할 수 있는 시나리오도 구상하고 있다"고 말했다.

 

 

 <기사 원문 보기>

메타버스 열기 속 테크기업 간 '경계의 파괴' 거세다 < 정보통신 < 기사본문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