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서포트 제품 이야기/리모트콜

원격제어, 원격지원 솔루션 RemoteCall - 고객과의 가장 쉬운 연결! ClickOnce 기능을 소개합니다.

원격제어, 원격지원 솔루션 RemoteCall - 고객과의 가장 쉬운 연결! ClickOnce 기능

RemoteCall 원격지원 고객과의 가장 쉬운 연결 ! - ClickOnce 기능 지원

이번에 소개할 기능은 원격지원 솔루션 "RemoteCall" 이용 고객의 간편한 접속을 돕는 ClickOnce 기능입니다. 원격지원시 상담원과 고객의 접속을 위해서는 고객 PC에 원격지원 응용프로그램이 설치되어야 합니다.

응용프로그램 다운로드는 주로 Exe 방식으로 진행되지만, 이 경우 고객이 여러번 클릭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PC 사용이 서툰 고객을 만난다면, 원격지원을 시작하기도 전에 접속 프로그램 다운로드하느라 고객과 씨름할지도 모릅니다.

 

ClickOnce 다운로드 방식을 이용하면 고객의 번거로운 다운로드 및 업데이트 과정을 단 한 번의 클릭으로 끝낼 수 있습니다.

 

ClickOnce 기술을 이용한 다운로드

(1) 상담원은 뷰어 대기 후 고객에게 접속 페이지를 안내합니다.




(2)
고객의 접속 페이지에서 ClickOnce 기술을 활용한 Rsupport Start Agent”를 설치하도록 합니다.
    
Rsupport Start Agent”는 상담원과 고객의 접속 절차를 자동으로 진행하는 역할을 합니다.



(3)
설치 이 후에는 Rsupport Start Agent”가 상담원과 고객의 접속을 위한 다운로드, 업데이트 작업을 자동으로 처리하므로, 한결 쉽게 연결됩니다. PC 사용이 서툰 고객을 원격지원시 더욱 용이하겠죠?^^




ClickOnce 다운로드 방식 VS Exe 다운로드 방식

 

ClickOnce 다운로드 방식과 Exe 다운로드 방식을 비교해보겠습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ClickOnce 다운로드 방식을 사용할 경우 고객은 한 번의 클릭만으로 상담원과 접속이 이루어집니다.



어드민 설정 및 제약 사항

공용 접속 페이지(http://113366.com)를 사용하는 고객사의 경우 ClickOnce 방식이 기본으로 지원되지만, 고객사별로 커스터마이징한 개별 접속 페이지(예를 들어, http://113366.com/rsupport)의 경우 ClickOnce 방식을 사용하려면 어드민 페이지에서 설정을 변경하여야 합니다.

 

어드민 페이지(http://admin.rsupport.com)에 접속 후,

접속 페이지 관리 > 중계 페이지 옵션 : 고객측 모듈 다운로드 방식을 클릭원스 방식으로 변경해 주세요. 


ClickOnce 이용을 위한 제약 사항

§ Microsoft의 기술이므로, Internet Explorer 브라우저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만약, 고객이 IE 외의 다른 브라우저로 접속 시에는 Exe  다운로드 방식으로 전환됩니다.
§ net Framework 2.0 이상이 설치되어 있는 PC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ClickOnce 방식 사용 동영상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