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서포트 소식/알서포트 언론보도

원격지원 SW ‘리모트콜’, GS인증 1등급 획득

 다양한 지원 방식, 보안·안심 기능 제공해 만족도 ↑

 

알서포트(대표 서형수)는 원격지원 서비스 ‘리모트콜’이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 소프트웨어 시험인증연구소로부터 GS 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14일 발표했다.

 

원격지원 SW ‘리모트콜’이 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 [사진=알서포트]

GS인증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 등 국가 공인 인증기관이 국제표준에 따라 소프트웨어의 기능, 성능, 사용성, 신뢰성, 보안성 등 9개 항목에 대해 평가하고 품질을 인증하는 제도다.

 

지난 2016년에 이어 올해 또 다시 GS인증 최고 등급을 획득한 ‘리모트콜’은 원격지에 위치한 PC, 모바일 기기에 원격으로 접속해 문제나 시스템 장애를 진단하고 해결하는데 활용된다. 윈도우, 맥OS, 리눅스를 비롯해 안드로이드, iOS 등 광범위한 운영체제와 디바이스를 지원해 다양한 환경에서 발생하는 시스템 문제를 손쉽게 해결할 수 있다.

 

전용 에이전트와 프로그램 설치 없이 웹 브라우저에서 바로 접속하여 지원하는 웹 지원 등 두 가지 방식의 하이브리드 원격지원 플랫폼을 제공한다. 비즈니스 환경이나 고객의 상황에 따라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모바일 앱에 연동할 수 있는 원격지원 SDK도 장점이다. 은행, 증권사뿐만 아니라 제조, 교육, 공공 등 대고객 서비스 모바일 앱에 연동된다. 고객측 원격접속모듈 자동 삭제, 상담사 뷰어 화면 잠금 등 다양한 고객 안심 기능도 차별점으로 꼽힌다. 삼성전자, LG전자, 코웨이, 화웨이, NTT도코모를 비롯한 국내외 2만여개 기업이 ‘리모트콜’을 사용하고 있다.

 

서형수 알서포트 대표이사는 “글로벌 원격지원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리모트콜’의 우수성과 안정성을 다시 한 번 인정받았다”며 “이번 GS인증 1등급 획득을 계기로 일반 기업은 물론, 금융, 공공 등 다양한 분야를 적극 공략하는 동시에 지속적인 기술 및 제품 강화로 글로벌 시장 우위를 유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리모트콜’은 온라인에서 구매하여 즉시 원격지원에 활용할 수 있다. 이와 관련해 알서포트는 온라인으로 리모트콜을 처음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이달 상품권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김문기 기자 moon@inews24.com

 

<기사 원문 보기>

원격지원 SW ‘리모트콜’, GS인증 1등급 획득 (inews24.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