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서포트 소식/원격근무 이야기

재택근무 시 업무 별 사용하는 시스템과 툴 그리고 원격 솔루션

일을 하다가 갑자기! 

하루 종일 너무 정신이 없다는 것을 깨달았어요. 계속해서 멀티태스킹을 해왔으면서도 오늘따라 더욱 정신없이 느껴지는 것은 보고 해야 하는 내용이 더 많아졌기 때문이기도 하겠죠. 재택근무를 하면서 지속적으로 이러한 업무를 하고 있고, 어떠한 일을 할 것인지 공유해야 하기 때문에 그 일이 또 일을 만드는 셈이기도 해요. 


그런데 한 가지 업무를 하기 위해 2~3개의 툴과 사이트에 방문해야 하는 저로서는 기존 업무보다 보고 업무까지 더해지니 어떤 창을 열어두고 있었는지 까먹기도 할 정도에요.


오늘 하루 동안 업무를 정리해 봤어요.

참고로 저는 마케팅본부, 온라인마케팅팀 소속으로 광고 관련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 지난달 광고 데이터 마감 (브랜드 5개, 국가 3개, 매체 3개, 등)

 - 세일즈 프로모션 광고 데이터 분석 및 공유  

 - 블로그 콘텐츠 작성 

 - 동영상 매체 담당자와 회의   

 - 일일 업무 일지 작성, 개인성과 작성, 프로젝트 일감 및 일상 업무 일감 정리  

 - 지난달 광고비 확인 및 입금 요청을 위한 기안 작성  

 - 팀 회의 참여

회사에 있었더라면 크게 고민도 하지 않았을 것 같은데 집에서 해결하려고 하니 효율이 생명이다 싶어서 어떻게 하면 더 편한 방법으로 일을 할 수 있을지 자꾸 고민하게 되네요. 쉽게 보면 업무는 7가지인데 이 일을 하기 위해 사용하는 사이트나 툴은 10개가 넘네요. 그리고 중복되어 활용하는 툴도 많은 편이군요. 


각 브랜드 별로 3~4개의 매체에서 광고를 집행하고 있고 또 한국, 일본, 미국 등 해외 광고도 집행하고 있기 때문에 이 계정 저 계정 왔다 갔다 하면서 확인을 하고 있답니다. 


오늘 하루 동안 업무를 하기 위해

필요한 사이트 및 툴 종류를 정리해 봤어요.

 업무 별 활용하는 사이트 및 툴

 - 지난달 광고 데이터 마감

 각 매체 별 광고 시스템 사이트, 액셀, 스프레드시트

 - 세일즈 프로모션 광고 데이터 분석 및 공유

 광고 시스템 사이트, 구글 애드워즈, 구글 애널리틱스, 스프레드시트, 메일

 - 블로그 콘텐츠 작성

 사진 캡처 프로그램,  워드, 블로그

 - 동영상 매체 담당자와 회의

 스마트폰(유선 회의)

 - 프로젝트 일감 및 일상 업무 일감 정리

 사내 프로젝트 관리 시스템, 원격제어, 스프레드시트

 - 광고비 확인 및 입금 요청을 위한 기안 작성

 사내 전자결재 시스템

 - 팀회의 참여

 화상회의 솔루션

광고 시스템과 관련 사이트는 거의 매일 접속해서 모니터링 뿐만 아니라 운영을 하고 있으니 이제 익숙합니다. 검색광고 같은 경우에도 자동화 되도록 세팅해둔 것도 있지만 수동으로 입력하고 입찰하고 해야 하는 경우도 많이 있거든요.


그런데 오늘처럼 사내 전자 결재 시스템이나 레드마인 프로젝트 관리 시스템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원격으로 접속할 필요가 있습니다. 재택근무 하시는 분들 경험 글 보니까 VPN 으로 해결하시던데 원격제어 솔루션으로 쉽게 해결 가능한 부분인 것 같아요. 게다가 저희 회사는 지정 IP만 해당 사이트에 접속할 수 있어서 회사에 있는 컴퓨터에 접속하는 것이 답입니다.


오늘 하루 동안 업무를 하기 위해 필요한 사이트 및 툴 종류 

그리고 실제 활용한 툴을 정리해 봤어요.

업무 별 활용하는 사이트 및 툴

 - 지난달 광고 데이터 마감

 각 매체 별 광고 시스템 사이트, 액셀, 
스프레드시트

 MS 오피스 & 구글 문서

 - 세일즈 프로모션 광고 데이터 분석 및 공유

 광고 시스템 사이트, 구글 애드워즈,
구글 애널리틱스, 스프레드시트, 메일

 구글 광고 시스템 & 구글 문서

 - 블로그 콘텐츠 작성

 사진 캡처 프로그램, 워드, 블로그

 MS 오피스 & 네이버

 - 동영상 매체 담당자와 회의

 유선 회의

 사무실 전화 착신된 스마트폰

 - 프로젝트 일감 및 일상 업무 일감 정리

 사내 프로젝트 관리 시스템, 원격제어,
스프레드시트

 레드마인 & 리모트뷰 & 구글 문서

 - 광고비 확인 및 입금 요청 기안 작성

 사내 전자결재 시스템

 그룹웨어 & 리모트뷰

 - 팀회의 참여

 화상회의 솔루션

 리모트미팅


사내 프로젝트 관리 시스템 레드마인과 전자 결재 시스템은 리모트뷰로 사무실에 있는 팀 컴퓨터로 #원격 접속했습니다. 원격제어를 하기 위해 리모트뷰 사이트로 들어갔어요. 기존에 제가 사용하는 ID가 아니라 팀 ID로 접속했습니다 

www.rview.com



중요하게 기록해둬야 하는 내역들을 정리하기 위함입니다. 그리고 프로젝트 진행 시 일감을 등록하고 서로 협업 상태와 현황을 파악하는 툴입니다. 재택근무를 시작하면서 프로젝트 관리는 어찌하나 고민했는데 회사 시스템에 이렇게 접속하면 됩니다. 캠타시아나 포토샵 같은 유료로 구입 된 소프트웨어가 설치 되어있는 컴퓨터에 원격으로 접속해서 제어하기도 좋네요.


다른 솔루션과 툴은 제가 일반적으로 항상 다루는 것들입니다. 대부분 웹 베이스이고 광고 시스템도 전부 온라인으로 접속 가능하게 되어 있죠. 저희 회사는 지사와 본사 또한 팀끼리 문서 공유를 많이 하는 편이기 때문에 모든 문서 작업은 구글 문서를 통해서 이뤄지고 있었습니다. 여러 사람이 한 파일을 작업하기에 아주 좋은 방법이죠.


그나저나  오늘은 아이가 아파서 어린이집에서 일찍 연락이 왔네요. 날씨가 갑자기 쌀쌀해져서 그런지 열이 난다고 데리고 가라는 연락이 왔습니다. 업무가 아직 끝나지 않았는데 연락이 와서 좀 당황스러웠지만 재택근무 중이라 천만 다행이죠! 이런게 바로 워라밸 라이프가 아닌가 싶습니다 사실 저희 회사는 워라밸을 선호하는 회사이고 저녁이 있는 삶을 지켜주는 회사임에도 불구하고 사무실에 있었더라면 반차 쓰고 뛰쳐 나왔어야 했을텐데 너무나도 다행스러운 순간이었네요. 



집으로 일찍 데리고 와서 옆에서 놀게 두고 다시 업무를 시작했습니다. TV도 켜주고 놀게 했네요. 그래도 옆에 끼고 있으니까 너무나도 좋네요. 계속 이렇게 일 할 수 있으면 너무나도 좋겠네요... 옆에서 놀다간 흔적도 귀엽네요 화상회의 할 때 쓰는 해드셋도 계속 탐내는데 회사 장비인데 고장날까봐 조마조마...ㅎ

워라밸도 워라밸이지만 "워크 앤 육아 밸런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