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서포트 소식/알서포트 Hot!

재택근무? 어렵지 않아요!

안녕하세요, 알서포트입니다.

 

요즘 메르스가 극성입니다. 모두 건강 조심하세요. 아픈 분들도 빨리 나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아무래도 시기가 이런 만큼 밖에 나가거나 사람을 만나는 게 조심스럽다는 분이 적지 않습니다.

재택근무를 실시한다는 몇몇 회사도 보이네요.

 

모든 회사가 다 재택근무를 할 수 있는 건 아니라고요? 그것도 해본 곳이나 할 수 있는 것이라고요?

사실 마음만 먹으면 재택근무를 할 수 있는 직종은 생각보다 많답니다. PC로 주로 업무를 보는 곳이라면 대부분 어렵지 않게 재택근무 환경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정보통신기술이 발달한 덕분이지요.

 

 

재택근무, 별 것 있나요?

 

일단 각자 집에서 쓸 수 있는 PC가 한 대 있으면 재택근무를 할 수 있는 최소한의 요건은 갖춘 셈입니다. 사실 PC 하나면 못할 일이 없지 않겠습니까? 환경보다 중요한 것은 역시 마음가짐이겠지요.

 

간단한 의사소통은 메일이나 메신저를 이용하면 됩니다. 답답하면 전화를 써도 되겠지요. 여럿이 의논할 때는 어떻게 하냐고요? 다자간 통화를 이용하면 됩니다. 어렵다고요? 그러면 화상 회의와 같은 협업 도구를 활용하는 것도 방법이 되겠습니다. 수단이야 뭐 중요하겠습니까? 소통을 얼마나 잘하는지가 더 중요하겠지요.

 

물론 집에 있는 PC로 못하는 일도 있을 수 있습니다. 일에 따라 더 빠른 PC가 필요할 수 있겠지요. 어쩌면 중요한 자료가 모두 회사 PC에 들어있는 탓에 손가락만 빨아야 할지도 모릅니다. 이럴 때 PC 원격 제어 소프트웨어를 쓰는 것이 좋은 해결책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런 것들을 어떻게 알고 설치하냐고요? 마땅히 생각나는 제품이 없다면 알서포트의  제품을 이용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때마침 원격 제어 소프트웨어 리모트뷰(www.rview.com)를 2개월간 무료 제공하고 클라우드 화상 회의 리모트미팅(www.remotemeeting.com)도 오픈 베타 서비스를 시작했으니 관심 있는 분은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재택근무에 대한 조금 더 자세한 내용도 접하실 수 있을 겁니다.

 

바로가기 -> 리모트뷰 재택근무 안내 페이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