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서포트 소식/알서포트 언론보도

[지디넷코리아] 알서포트, 초·중·고에 '리모트미팅' 무기한 무상 지원


사교육은 기존 계획대로 4월30일까지

(지디넷코리아=김민선 기자)클라우드 원격근무 전문기업 알서포트가 코로나19 사태로 학사일정에 큰 차질을 빚고 있는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화상회의 솔루션 '리모트미팅'을 무기한 무상 배포한다고 밝혔다.

현재 무료 사용 중인 학원, 대학교 등의 사교육 기관들은 기존 캠페인 일정상 동일하게 4월30일 무료 제공이 종료될 예정이다.

전국 초중고 개학이 3월2일에서 4월6일까지 세 차례나 연기 되면서 학사일정 차질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다. 일선 학교에서는 온라인 개학시 적합한 수업 방식, 수업 도구 등을 찾는다.

알서포트에 따르면 지난 23일경부터 온라인 개학이 이슈로 떠올랐고, 알서포트 재택근무 서비스를 무료 신청하는 학교들도 급증하고 있다. 1월 28일 재택근무 무료 제공 캠페인 진행 후 누적 신청은 3천500건에 달하며, 그 중 학교를 포함한 교육 분야 신청자가 약 20%다.

회사는 이를 소화하기 위해 약 2달 사이에 서버를 50배 증설했다. 이중 교육분야 사용량은 전체의 40%가량이다.

리모트미팅은 공공 기관에서도 사용 중이다. 지난 27일 열린 대통령직속 4차산업혁명위원회 3기 신임 위원들과의 킥오프 미팅에서 리모트미팅이 사용됐다.

리모트미팅을 사용 중인 공공 기관 담당 사무관은 “코로나19 사태에 안정적인 서비스 운영과 지속가능한 유지보수, 즉각적인 기술지원이 가능한 국산 SW가 최적의 선택”이라며 “외산과 국산SW간의 기술적 격차는 의미가 없을 정도로 국내 기술이 빠르게 발전해 국가적인 SW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서도 국산 SW를 장려하고 있다”고 말했다.

리모트미팅은 PC에 설치할 필요없이 웹브라우저만 있으면 사용할 수 있다. 화면?문서 공유 기능은 물론 오프라인에서 수업시간에 맞춰 교실을 들어가 듯 리모트미팅 라운지에서 이미 마련된 온라인 교실로 바로 입장해 오프라인의 습관 그대로 온라인 수업을 이어갈 수 있다.

서형수 알서포트 대표는 “전국 초·중·고등학교의 온라인 수업을 소화하기 위해서는 현재 인프라를 1천배 가량 증설해야 하는 큰 부담이 있다.”며, “하지만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한국 기업으로써 재난 상황에서도 교육이 이어질 수 있도록 이 사태가 극복될 때까지 최선을 다해 무료 지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민선 기자(yoyoma@zdnet.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