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알서포트, 日 NTT도코모와 39억원 규모 '리모트VS' 공급 재계약

알서포트 2025. 8. 14. 15:25

글로벌 원격솔루션 전문기업 알서포트가 NTT도코모와 약 39억원 규모의 재계약을 체결했다.

 

알서포트가 일본 최대 통신기업 NTT도코모와 ‘온라인 응대 시스템’에 대한 자사 비대면 상담•세일즈 솔루션 ‘리모트VS(RemoteVS)’의 공급 및 시스템 운용’에 관한 38억 4298만원 규모의 재계약을 체결했다.

 

리모트VS’ 기반 상담세일즈 솔루션으로, 코브라우징(Co-Browsing*) 기능을 비롯해 안내 문자메시지(SMS) 전송양방향 화면 공유 온라인 상에서의 고객 응대 세일즈에 최적화된 기능을 제공한다. 고객과 상담원이 같은 화면을 보면서 구체적인 내용을 확인하고 실시간으로 함께 조작할 있어 빠르고 상세한 안내와 문의 해결이 가능하다.

 

알서포트가 비대면 상담•세일즈 솔루션 ‘리모트VS’를 기반으로 NTT도코모의 ‘온라인 응대 서비스’ 시스템을 구축했다.

 

서비스 이용을 위해 별도의 앱이나 프로그램을 설치할 필요가 없고,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노트북 등 어떤 기기라도 웹 브라우저만 열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 차별적인 사용 편의성을 자랑한다.

 

NTT도코모 관계자는 "알서포트가 세계 최고 수준의 코브라우징 기술을 구현해 고객이 보는 화면을 상담원이 그대로 보면서 상세하게 상담할 있어 고객의 서비스 신뢰도와 만족도가 크게 향상되었다면서기기 변경, 요금제 전환, 상품 설명 구매 다양한 고객 응대를 매장 방문 없이 온라인에서 빠르게 처리할 있어 영업 실적면에서도 효과를 체감하고 있다 평가했다.

 

알서포트가 구축한 NTT도코모 ‘온라인 응대 서비스’의 상담사 준비 화면

'리모트VS'의 핵심 기술인 ‘코브라우징’은 알서포트가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으로 구현한 기능으로, 별도의 스크립트 추가나 웹사이트 수정 없이 서비스에 적용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NTT도코모가 요구하는 수준의 코브라우징 기술을 구현할 수 있는 업체가 알서포트가 유일하다는 점이 '리모트VS'를 기반으로 온라인 응대 시스템을 구축한 이유다.

 

NTT도코모는 ‘리모트VS’ 기반의 온라인 고객 응대 서비스 범위를 전국 2,300개 매장 및 소속 상담사 3만 2천여명으로 확대하고 있다.

 

서형수 알서포트 대표이사는 "이번 NTT도코모와의 재계약 체결로 세계 최고 수준의 코브라우징 기술력을 비롯한 '리모트VS'의 성능과 품질을 다시 한 번 인정받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AI 등 최신 기술을 접목한 제품으로 NTT도코모 뿐만 아니라 일본 기업의 디지털전환 및 AI전환 시장을 선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알서포트는 AI 회의록 솔루션 ‘AI리포토(AI:repoto)’ NTT도코모에 정식 공급하는 디지털전환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RemoteVS는 코브라우징 (Co-browsing)을 통해

상담원이 고객과 동시에 같은 화면을 보며

고객을 응대하고 계약까지 진행할 수 있는
비대면 세일즈 서비스입니다.






🚀알서포트의 월간 뉴스레터 <알짜레터>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