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사이트

미세먼지 대응책. 심하면 재택근무 탄력근무 권고!

현재 미세먼지는 우리 사회에서 심각한 환경 문제로 대두되고 있습니다. 특히 봄철에는 미세먼지 농도가 더욱 심해지는 경향이 있어, 이에 대한 대응이 시급한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데요~ 최근 정부 발표에 따르면, 봄철 미세먼지 대응을 위해 재택근무와 탄력근무가 권고된다는 내용이 전해졌습니다. 이에 대해 더 자세히 살펴볼게요!🤔

미세먼지는 우리 건강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대기 오염물질입니다. 특히 미세먼지는 호흡기 질환 및 심혈관 질환과 연관이 있으며, 장기간 노출 시 건강에 심각한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아동과 노약자는 미세먼지에 민감하며 알레르기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미세먼지는 우리의 건강에 심각한 위협을 가할 수 있으며, 특히 봄철에는 미세먼지 농도가 더욱 증가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따라서 미세먼지에 대한 대응이 중요하며, 건강을 보호하기 위한 적극적인 조치가 필요합니다.💡

초미세먼지 농도가 나쁨 수준을 보인 지난 13일 오전 서울 용산구 남산타워에서 바라본 도심이 뿌옇게 보이고 있다. *출처: 뉴스1

 

부산 황령산 전망대에서 바라본 동구 일원 도심이 희뿌연 모습을 보이고 있다. *출처: 부산일보

 

📕정부의 대응책: 임산부와 호흡기 질환자 등, 미세먼지 짙은 날 '탄력근무' 권고!

정부 미세먼지특별대책위원회는 봄철 미세먼지 대응을 위해 총력대응방안을 발표하였습니다.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가 시행되는 날에는 임산부와 호흡기 질환자 등 민감한 계층에게는 재택근무가 권고됩니다. 이는 건강을 보호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하는 데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환경부 등에 따르면 2016∼2023년 3월 초미세먼지 평균 농도는 27.7㎍/㎥로 미세먼지가 짙은 계절인 겨울철 다른 달들보다 높습니다. 초미세먼지 수준이 ‘나쁨’ 이상인 날도 3월은 평균 9일로, 12월(5일)이나 1월(7일), 2월(7일)보다 많은데요, 특히 올해 3월은 주로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기온이 평년보다 높고 대기가 정체해 미세먼지가 짙은 상황이 자주 발생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출처: 조선일보, 환경부
 
 

 

이번 총력 대응 방안엔 ‘관심’ 단계 초미세먼지 위기경보가 발령된 상태가 이틀 이상 지속하거나 ‘주의’ 이상의 경보가 발령된 경우 임산부와 호흡기 질환자민감·취약계층 탄력적 근무를 적극적으로 권고한다는 방침이 담겼습니다. 탄력적 근무는 시차출퇴근, 재택근무, 시간제 근무 등이 포함되며 미세먼지 위기경보는 ‘관심-주의-경계-심각’ 4단계로 이뤄져 있습니다.

미세먼지로 인한 건강 문제는 우리 사회에서 심각한 문제로 대두되고 있습니다. 미세먼지 대응을 위해 정부와 기업, 근로자 모두의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합니다. 특히 봄철 미세먼지 대응을 위한 재택근무는 근로자들의 건강을 보호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데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함께 노력하여 미세먼지로부터 우리의 건강을 보호하고 안전한 환경을 조성해 나가야 합니다.

알서포트는 재택근무 시스템을 구축하기 어려운 기업들을 위해 효과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고 컨설팅 해드리고 있는데요!

기업의 업무 환경과 요구에 맞추어 맞춤형으로 구성됩니다.😊

클라우드 기반의 플랫폼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 접근이 가능합니다. 이를 통해 기업 내부의 업무 환경과 완벽하게 통합되어 효율적인 업무 수행이 가능합니다.

✅알서포트의 솔루션은 보안성을 고려하여 설계되었습니다. 기업 데이터의 안전성을 최우선으로 고려하여 보안 시스템을 강화하고, 데이터 유출 및 외부 침입으로부터 기업을 보호합니다.

다양한 형태의 커뮤니케이션 기능을 제공합니다. 원격 근무자들 간의 협업이 원활하게 이루어지며, 업무의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친화적인 UI/UX를 제공하여 사용자들이 쉽게 접근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이를 통해 재택근무 환경에서도 업무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합니다.

알서포트의 재택근무 솔루션은 다양한 기업들의 요구를 충족시키며, 업무의 유연성과 생산성을 향상시키는 데에 기여합니다. 이를 통해 미세먼지 대응과 함께 기업의 업무 환경을 더욱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만들어 나갈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