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2월 4일 ‘소프트웨어 산업 발전 유공’에 대한 포상(훈장·포장 등 정부포상 19점, 장관 표창 25점)과 함께, 올해 최고의 소프트웨어에 주어지는
‘대한민국 소프트웨어 대상’(3점) 및 ‘대한민국 소프트웨어 기술대상’(1점) 등 총 48점에 대한 시상이 있었습니다.
그중, 소프트웨어 산업 발전 유공은 서형수 알서포트㈜ 대표이사 님이 유공자로 선정되어, 수훈하게 되었습니다.
산업포장은 장관 표창 < 국무총리 표창 < 대통령 표창 < 포장의 순으로
대통령 표창보다도 높은 훈격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포장은 수상! 이 아닌, 수훈!이라는 단어로 칭한다고 하네요~ !
산업포장이란 ; 산업과 국가 발전에 공로가 인정되는 자에게 수여하는 포장.
산업의 개발 또는 발전에 기여하거나 실업(實業)에 정려(精勵) 하여 그 공적이 뚜렷한 자,
또는 공장 ·사업장 기타 직장에 근무하는 근로자로서 그 직무에 정려하여 국가 발전에 기여한 공적이 뚜렷한 자에게 수여한다.
알서포트는 2001년 11월 설립되어, 설립 당시부터 클라우드 기반의 원격 기술을 비즈니스 모델로 삼고 관련 서비스를 제공해왔으며, 화상회의 서비스 ‘리모트미팅(RemoteMeeting)’, 원격제어 서비스 ‘리모트뷰(RemoteView)’,
원격지원 서비스 ‘리모트콜(RemoteCall)’ 등을 갖추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부스 형태의 박스형 화상회의실 ‘콜라박스(ColaBox)’나 웹 세미나 지원 서비스 ‘리모트세미나(RemoteSeminar)’를 출시하며 원격 기술을 활용한 서비스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나가고 있답니다.
특히, 올해 초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기업 및 교육기관, 국가기관을 대상으로 사회적 책임의 일환으로
무상 제공 캠페인을 실시하였고, 이후 사용자들의 요청을 받아들여 캠페인 기간을 6월까지 확대 운영하며,
초·중·고 교육기관 대상으로는 기한 없이 완전 무료화를 선언했습니다.
더불어 캠페인으로 인해 늘어난 사용자를 대상으로 안정 서비스 품질을 유지하기 위해 전 직원을 투입, 4월 초에는 ‘리모트미팅’ 서버를 최대 50배까지 증설했었습니다.
2021년에도 사회적기업의 책임을 다하는 알서포트의 다양한 활동을 기대 해 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