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제4차 유행에 대한 우려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글로벌 비대면·원격 솔루션 전문 기업 알서포트가 종합 ICT 서비스 기업 에스넷시스템과 재택근무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습니다.
우선,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콜센터 재택근무용 솔루션'을 출시했는데요,
콜센터 등을 대상으로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재택·원격근무 확대를 위해 판매되는 이 제품은
대표적인 원격 접속∙제어 솔루션인 알서포트의 ‘리모트뷰(RemoteView)’와 에스넷시스템의 재택근무용 전용단말기인 ‘SRO(Secured Remote Office)’의 장점을 결합한 제품입니다.
알서포트의 원격 접속∙제어 솔루션 #리모트뷰는 금융보안원의 '망분리 대체 정보보호통제'에서 요구하는 기술적 보안 조치를 충족하는 제품으로, 국내외 유명 금융기업에 도입된 제품입니다.
도입 및 구축이 간편하고, 웹브라우저를 통해 쉽게 사내 업무시스템에 접속하면서 기업의 보안 체계가 거의 그대로 적용된 상태에서 업무를 수행할 수 있어 금융권을 비롯한 다양한 산업 분야의 재택·원격근무 솔루션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가상화데스크톱(VDI)과 달리 업무를 위한 소프트웨어를 추가 구매할 필요 없어 비용 절감 효과까지 탁월한데요,
예를 들어, 라이선스 당 천만원을 호가하는 CAD 프로그램도 추가 구매할 필요 없이 집에 있는 PC로 회사에 깔려있는 CAD를 평소처럼 편하게 이용해 업무를 할 수 있답니다. 믿어지지 않으신다면 아래 동영상에서 직접 확인해보세요!
아무튼, 알서포트와 에스넷시스템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더욱 안전하고 신속한 재택근무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영업 및 기술지원 등에서 상호 적극적으로 협력할 예정입니다.
앞으로 알서포트와 에스넷시스템, 그리고 ‘콜센터 재택근무용 솔루션'에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립니다!
관련 기사: 에스넷·알서포트, 콜센터 재택근무용 솔루션 공급 맞손 - 데이터넷 (datanet.co.kr)
에스넷·알서포트, 콜센터 재택근무용 솔루션 공급 맞손
[데이터넷] 종합 ICT 서비스 기업 에스넷시스템(공동대표 박효대·장병강)과 비대면·원격 솔루션 전문기업 알서포트(대표 서형수)는 에스넷의 ‘SRO(Secured Remote Office)’와 알서포트의 ‘리모트뷰(RemoteView)’ 솔루션 공급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더 많은 기업 고객들에게 안전하고 신속하게 재택근무 환경을 구현할 수 있도록 상호 협력 하에 영업 및 기술지원을 수행하고 관련 정보를 공유할 계획이다.
양사 협업을 통해 출시된 ‘콜센터 재택근무용 솔루션(SRO+리모트뷰)’은 비대면 원격 접속·제어 서비스인 ‘리모트뷰’와 외부 단말 및 네트워크 보안이 강화된 재택근무 전용 단말 ‘SRO’를 결합했다. 특히 금융감독원의 ‘전자금융감독규정시행세칙’을 충족시키면서도 단기간에 적은 비용으로 구축이 가능한 솔루션이다.
금융보안원의 ‘망분리 대체 정보보호통제’에서 요구하는 다양한 보안통제 기능은 ‘리모트뷰’가 구현하고 외부단말기 자체 보안과 내부망접근통제는 ‘SRO’에서 구현해 내부망에서 시스템에 접속하는 것과 동일한 수준의 보안 환경을 보장한다. 또한 유무선 인터넷 등 일체의 외부 통신망에 접속 가능한 접점을 제공하지 않는 등 재택근무의 편리성과 이동성은 물론 강력한 보안에 중점을 뒀다.
에스넷 CTO 유인철 부사장은 ”구축이 약 2주 정도로 짧고, 운영 관리는 매우 단순하면서도 보안 및 안정성이 검증돼 보험, 카드 등 다수의 금융사에서 좋은 반응을 보였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공격적으로 시장 확대와 고객 지원을 강화해 기업의 디지털 역량 향상에 기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알서포트 국내영업본부 한상준 본부장은 “알서포트의 비대면·원격 솔루션은 국내외 유수의 금융기관에 도입될 만큼 기술력과 노하우를 인정받고 있다”며 “다양한 산업 분야에 최적화된 재택·원격 근무 시장 확대를 위해 적극적인 협력 체계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출처 : 데이터넷(http://www.datanet.co.kr)
알서포트의 월간 뉴스레터 <알짜레터>를 구독해주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