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사

위드코로나 돌입? '일본 최대 규모' 오프라인 IT 전시회 참가 후기_재팬 IT WEEK

안녕하세요 알서포트입니다.

11월 1일부터 단계적 일상회복 '위드 코로나'가 시행된 우리나라!

빨리 일상이 돌아오길 간절히 바라고 있지만, 어제(8일) 기준으로 하루 확진자가 1,715명.. 아직 방심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반면, 도쿄 올림픽 당시만 해도 하루 확진자가 2만 명 넘게 나오는 등 걷잡을 수 없는 확산세를 보였던 일본에서는 지난 9월 말에 긴급사태·중점조치 전면 해제하고, 증가할 것만 같던 확진자 수가 나날이 떨어지면서 어제(8일) 기준 하루 확진자는 107명까지 줄었는데요. 인구 대비 백신 접종 완료율로 보면 현재 우리나라가 76.66%, 일본이 74.07%로 비슷한 수준이랍니다...(11월 9일 기준)

우리나라도 곧 상황이 좋아질 거라 믿고! 오늘은 일상이 조금씩 돌아오기 시작한 일본에서 지난달 말에 열린 오프라인 행사 후기를 공유해 보려고 합니다.

2021.10.27~ 29

Japan IT Week 2021 가을 전시회

@일본 지바, 마쿠하리 멧세


아시아 최대 규모를 뽐내는 IT 전시회 '재팬 IT 위크' 참가 후기!

바글바글.............!!

 

일본에서는 최근 코로나19 상황이 호전되면서 지금까지 아예 취소되거나 온라인으로 대체되었던 행사/이벤트들이 기존처럼 "오프라인으로" 개최되기 시작했습니다. 아시아 최대 규모를 뽐내는 IT 전시회 '재팬 IT 위크'도 마찬가지로 이번에 완전히 '오프라인'으로 개최되었는데요, 지난 10월 27일부터 29일까지 3일 동안 마쿠하리 멧세에서 열린 이 행사에 알서포트가 참가하여 일본 참관객에게 알서포트의 주력 제품들을 열심히 알렸답니다 :)!

재팬 IT 위크 전시회 속 알서포트, 그 뜨거웠던 현장의 열기를 사진으로 전해드립니다.

 

재팬 IT 위크는 아시아 최대 규모 IT 전시회입니다. AI, IoT 및 5G, 클라우드, 마케팅 등 12개의 테마로 구성된 전시회를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1년에 두 번, 봄과 가을에 각각 개최됩니다. 이번 재팬 IT 위크 2021 가을 전시회에선 2만 명이 넘는 관람객이 전시관을 찾았습니다.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았던 알서포트 전시 부스!

 

일본에서도 압도적 인기
원격제어 RemoteView 관심 폭발?

 

 

알서포트의 원격 제품 중, 일본 시장에서는 특히 원격제어 솔루션 'RemoteView'의 인기가 상당한데요, 이날 현장에서 실제로 2대의 컴퓨터가 원격으로 '안전하게' 접속되는 모습을 많은 분들이 보고 가셨답니다!

일본 내에서 올해 진행된 온라인 조사에서 '리모트뷰'가 원격제어 서비스 종합 만족도 1위를 차지한 제품이기도 하고 그만큼 뛰어난 보안과 관리 기능, 그리고 직관적이고 간단한 조작으로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오랜만에 많은 참관객분들과 소통하면서 평소 업무상 고민과 해결책에 대해 여러 가지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 아주 좋았습니다.

앞으로 우리나라에서도 코로나19 상황을 지켜보면서, 온/오프라인 행사에서 만나뵐 수 있는 자리를 자주 마련할 계획이오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알서포트의 월간 뉴스레터 <알짜레터>를 구독해주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