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서포트 제품 이야기/리모트뷰

더욱 안전한 재택근무를 위한 RemoteView의 보안기능 5가지

안녕하세요. 알서포트입니다.

이달 초부터 '위드 코로나'가 시행되면서 다시 회사로 출근하기 시작한 분들도 계시겠지만, 기존의 재택근무 체제를 유지하는 기업도 많습니다. (저희 알서포트도 그렇답니다🙂)

코로나 예방 목적뿐만 아니라 회사 복지 차원에서의 '상시 재택근무' '주 3일 출근, 2일 재택근무 체제'  다양한 근무형태를 고려해야 할 때인 것 같습니다.

오늘은 여전히 재택/원격근무 시, 많은 관리자분들이 궁금해하여 질문을 주시는 RemoteView의 안전한 보안 설정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도록 할게요!

 

Ⅰ. 강력한 로그인 방식
Ⅱ. 보안성을 높이는 다섯 가지 설정
Ⅲ. 재택근무중 자리를 떠도 안심할 수 있는 설정
Ⅳ. 원격접속 종료후에도 안심할 수 있는 시스템 잠금 기능

 

 

Ⅰ. 강력한 로그인 방식

 

리모트뷰는 원격지 PC에 접속 시, Web 사이트에서 로그인할 때 [1차인증], 그리고 실제로 원격지 PC에 접근할 때 [2차인증], 총 두 번의 인증을 거쳐야 접속할 수 있는 구조로 더욱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Ⅱ. 보안성을 높이는 다섯 가지 설정

 

앞서 언급한 [1차 인증] 및 [2차 인증] 과정에서

더욱 보안성을 높이기 위한 5가지 설정에 대해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1. OTP인증(2단계 인증) [1차 인증 시]

1차 인증(웹 사이트 로그인) 시, Google OTP(One Time Password) 인증을 옵션으로 설정하면 아이디/비밀번호에 + 앱을 통해 발급되는 6자리 인증번호를 추가 입력하는 2단계 인증으로 더 안전하게 접속할 수 있습니다.

 

2. 비밀번호 정기변경 [1차 인증 시]

3. 비밀번호 입력 5회 실패시 잠금 [1차 인증 시]

1차 인증(웹 사이트 로그인) 시, 입력하는 비밀번호를 정기적으로 변경하도록 유도하거나 연속으로 비밀번호 잘못 입력 시 더 이상 로그인을 못하도록 잠글 수 있습니다.

 

 4. 해외 IP 제한 [1차 인증 시]

1차 인증(웹 사이트 로그인) 시, 해외로부터 접근할 수 없도록 미리 설정할 수 있습니다.

 

5. 다양한 로그인 방식 [2차 인증 시]

2차 인증(원격접속 사용자 인증) 시, 일반적인 ID/비밀번호 방식뿐만 아니라 Google OTP 인증, Windows 계정인증 등 다양한 단말 로그인 방식에서 골라 설정할 수 있습니다.

Ⅲ. 재택근무중 자리를 떠도 안심할 수 있는 설정


재택근무 중에 여러 가지 이유로 잠시 자리를 비워야 될 때, 그대로 자리를 떠도 될까요? 간혹 가족이 PC 화면 상의 업무 내용을 보게 되어 문제가 생기거나 아이가 PC를 잘못 건드려서 회사의 PC가 오동작을 일으키는 경우가 있답니다. 이런 상황을 미리 방지하기 위해 리모트뷰에는 일정 시간 동안 PC 비사용시 화면을 잠그거나 원격 접속을 종료시킬 수 있는 설정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Ⅳ. 원격접속 종료후에도 안심할 수 있는 시스템 잠금 기능

 

원격제어를 통한 작업이 끝나고 나서 원격지 PC가 그대로 켜져 있다면..? 보안상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리모트뷰는 옵션 설정에서 원격제어 종료 후 원격지 PC를 자동으로 잠그거나 로그오프 상태로 전환시킬 수 있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리모트뷰를 통해 더 안전하게 재택/원격 근무하실 수 있도록 보안 설정을 다시 한번 확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알서포트의 월간 뉴스레터 <알짜레터>를 구독해주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