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서포트 소식/알서포트 언론보도

알서포트, '비대면 바우처 서비스' 무료 컨설팅

[이데일리 강경래 기자] 알서포트‘2022년 비대면 바우처 서비스 사업’ 수요기업을 위한 무료 컨설팅을 제공한다고 28일 밝혔다.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사업은 중소벤처기업이 비용 부담 없이 비대면 업무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비용 70%를 중소벤처기업부가 지원하는 사업이다. 오는 4월 1일부터 시작되는 신청을 통해 수요기업으로 선정된 중소기업은 화상회의와 같은 비대면 비즈니스 도구를 최대 400만원(자부담금 30% 포함) 지원금을 받고 이용할 수 있다.

3년 연속 비대면 바우처 공급기업으로 선정된 알서포트는 화상회의 서비스 제품인 ‘리모트미팅’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중소벤처기업 편의를 위해 서류 작성부터 신청, 실제 서비스 도입까지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이용 전과정에 대한 무료 컨설팅을 지원한다.

 

리모트미팅은 웹 기반 화상회의 서비스로 4만여개 국내 기업·공공기관에서 사용하고 있다. 네트워크 통신과 데이터 암호화, IP 접근 제어를 비롯해 외부인 화상회의 무단 침입 시 즉시 강제 퇴장시킬 수 있는 ‘회자 모드’ 기능, 화면 캡쳐 방지 등 보안 기능을 제공한다.

 


외산 화상회의 제품과 달리 전용 프로그램을 설치할 필요가 없고 웹브라우저만 열면 즉시 화상회의가 가능하다. IT 숙련도와 상관없이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다. 조직 외부에서 화상회의에 참여할 때도 프로그램 설치나 개인정보 입력 등 번거로운 절차 없이 접속 URL만 클릭하면 즉시 화상회의에 참여할 수 있다.

리모트미팅은 웹 기반 화상회의 제품 중 업계 최초로 원격제어 기능을 제공한다. 이 기능을 통해 다수 참석자들이 원격으로 동시에 함께 작업할 수 있어 상호작용과 협업이 가능하다. 또한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페이스포커스(인물 자동 위치 조정) △가상 배경화면 △소음제거 및 주요 발언자 자동 탐지 △자동회의록 △화상회의 가상 체험 등 다양한 기능으로 화상회의와 협업 효율성을 높인다.

서형수 알서포트 대표는 “이제 화상회의는 단순한 회의를 넘어 기업 협업 도구이자 필수적인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인식된다”며 “이번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사업을 통해 더 많은 중소벤처기업이 디지털 전환과 업무 생산성 향상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 원문 보기>

알서포트, '비대면 바우처 서비스' 무료 컨설팅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