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서포트 소식/알서포트 언론보도

대세로 떠오른 ‘하이브리드 근무’ 방식에 화상회의 솔루션 시장 ‘급성장’

‘WSCE 2022’서 알서포트 화상회의 부스 ‘콜라박스’ 등 주목받아

‘2022 월드 스마트시티 엑스포’ 행사에 참가한 알서포트 전시부스에 관람객의 발걸음이 이어졌다.

 

 

지난 2일 ‘2022 월드 스마트시티 엑스포(WSCE 2022)’가 일산 킨텍스에서 끝난 가운데, 알서포트 부스에 등장한 ‘콜라박스(COLABOX)’에 관람객들의 시선이 집중됐다.

WSCE 2022국내외 도시 전문가와 관계 기업들이 지능형 도시에 관한 정책과 기술을 공유하는 행사다. 2만여명의 관객이 방문한 가운데 비대면 재택·원격근무 서비스 전문기업 알서포트가 ‘스마트 도시의 스마트 워크’라는 테마로 기업 및 공공기관 환경에 최적화된 스마트한 화상회의실 구축 방안을 선보였다.

 

관람객들이 설치형 올인원 화상회의 부스 ‘콜라박스’를 직접 체험하고 있다.

사무실 자투리 공간 활용한 화상회의 부스 ‘콜라박스’에 이목 집중

 

관람객들의 시선이 집중된 콜라박스는 알서포트가 국내 최초로 개발한 설치형 올인원 화상회의 부스로, 사무실 등의 자투리 공간에 간편하게 조립해 사용할 수 있다.

박스형의 독립된 공간에 화상회의 소프트웨어가 탑재된 셋톱박스, 모니터, 카메라, 마이크, 스피커 등 화상회의에 필요한 모든 것을 올인원(All-in-one)으로 제공한다. 특수 방음 및 흡음 설계로 외부 소음은 차단하고 내부 소리를 더욱 선명하게 전달해 화상회의는 물론, 보안 유지가 필요한 회의나 비대면 고객 상담 시 유용하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항균처리 테스트 및 방염성능 검사를 통과한 자재로 안전성을 높이고 공기 순환 시스템을 장착해 환기 문제와 비말 등에 의한 실내 공기 감염 위험도 최소화했다.

알서포트 관계자는 “콜라박스는 현재 일반 기업은 물론 공공기관, 학교 등에서 화상회의를 비롯해 비대면 고객 상담, 온라인 면접, 업무 집중 공간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하고 있다”고 말했다.

알서포트가 LG전자와 공동 개발한 올인원 화상회의 솔루션 ‘원퀵 리모트미팅’.

4K UHD 화질로 즐기는 쉽고 간편한 화상회의, ‘원퀵 리모트미팅’

스탠딩 TV 형태의 올인원 화상회의 솔루션 ‘원퀵 리모트미팅(One:Quick RemoteMeeting)’도 관람객들의 시선을 끌었다.

‘원퀵 리모트미팅’은 지난해 LG전자와 알서포트가 공동 개발한 올인원 화상회의 솔루션으로, LG전자의 다목적 멀티스크린 ‘LG 원퀵(LG One:Quick)’에서 리모콘만으로 손쉽게 화상회의를 할 수 있는 제품이다.

화상회의 소프트웨어는 물론 카메라, 마이크, 스피커, 전자칠판 등 화상회의에 필요한 모든 것이 내장된 제품으로 4K UHD의 선명한 화질로 차별적인 화상회의를 경험할 수 있다. 별도의 장치나 번거로운 절차 없이 언제 어디서나 쉽고 편리하게, 넓고 선명한 화면을 통해 생동감 있는 비대면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회사 관계자는 “화면에는 LCD 셀에 터치센서를 내장하는 ‘인셀(In-cell) 터치’ 기술을 적용해 탁월한 터치감과 반응속도를 자랑한다”며 “일반형 ‘원퀵(One:Quick, 43형)’과 기업용 ‘원퀵 프로(One:Quick Pro, 55형)’ 등 두 가지 모델로 제공돼 공공기관 및 기업, 중소기업, 공유오피스 등 중소형 사무실이나 원격 수업은 물론, 일반 가정에서도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2022 월드 스마트시티 엑스포’ 행사에 참가한 알서포트 전시부스에 관람객의 발걸음이 이어졌다.

일상화된 화상회의, 어떤 환경에도 쉽고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어야💥

최근 하이브리드 근무 방식이 대세로 떠오르면서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장비가 일체형으로 결합된 올인원 화상회의 솔루션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다.

회의가 많은 일반 기업이나 공공기관은 물론, 학교의 온·오프라인 융합 교육과 관련해 올인원 화상회의 솔루션 요구가 증가하고 있다. 다양한 환경에 따라 최적화된 화상회의실을 간편하게 구축할 수 있는 알서포트의 화상회의 솔루션 라인업이 주목받는 이유도 이 때문이다.

한상준 국내영업본부장은 “알서포트는 소프트웨어, 서비스 제품은 물론, 하드웨어가 결합된 다양한 하이브리드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며 “우리 회사에 어떤 화상회의 제품이 잘 맞을지, 어떤 화상회의 시스템을 어떻게 구축해야 할지 알서포트 전문가들과 상의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하이테크정보 안재석 기자

 

<원문 보러가기>

대세로 떠오른 ‘하이브리드 근무’ 방식에 화상회의 솔루션 시장 ‘급성장’

 

 

 

🔻알서포트 '월드 스마트시티 엑스포 ' 생생한 현장 스케치🔥

 

 

'월드 스마트시티 엑스포' D-day 현장 스케치🔥

안녕하세요 알서포트입니다. ​ 이번 8월 31일부터 9월 2일까지 총 3일간 일산 킨텍스에서 '월드 스마트시티 엑스포'가 진행되는데요~! ​ 오늘은 첫 번째 생생한 현장을 다녀와 봤습니다.😍 Digita

blog.rsupport.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