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서포트 소식/알서포트 언론보도

[Solution Review] 클라우드 기반 화상회의 서비스 ‘리모트미팅’

사용자 편의성·협업 효과 극대화

 

알서포트의 ‘리모트미팅(RemoteMeeting)’은 웹 기반 화상회의 제품으로, 고해상도(Full HD) 화질선명한 음성 전달, 끊김없이 안정적인 연결 성능을 자랑한다. 웹 브라우저에 접속만 하면 즉시 화상회의를 진행할 수 있으며, 화상회의 주최자나 참석자 모두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할 필요 없다는 것이 장점이다.

 

특허받은 ‘라운지’ 기능 등 직관적인 사용자 환경(UI·UX)을 제공해 연령이나 IT 숙련도에 상관없이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어 기업은 물론, 공공기관의 대민 서비스, 학교, 의료시설 등에서 활용되고 있다.

 

 

 

 

원격제어 기능 제공

‘리모트미팅’은 웹 기반 화상회의 제품으로는 유일하게 ‘원격제어’ 기능을 제공한다. 단순히 화상회의 참석자 간 화면을 공유해 보는 것이 아니라 원격으로 특정 참석자의 PC에 연결하고, 해당 PC 내 프로그램이나 문서에 대해 여러 참석자들이 함께 작업할 수 있다. 바로 옆에서 같이 작업하는 것처럼 높은 수준의 상호작용이 가능해 더욱 효과적인 협업이 가능하다.

IETF 보안 표준을 준수하는 리모트미팅은 네트워크 통신 암호화, 전송 데이터 암호화, 사용자 정보 암호화, 화이트리스트(Whitelist) 기반의 IP 접근 관리 및 통제 등 강력한 보안 기능을 제공한다.

또 회의 자료 유출에 따른 기밀정보 유출 방지를 위해 차세대 문서 보안 기술인 CDR을 적용하고 있다. 화상회의 무단 침입 방지를 위한 화상회의 접속 제한 및 화상회의 잠금 기능을 제공해 안전하고 원활한 회의 진행이 가능하다.

 

 

 

협업 효과 극대화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기능을 통해 사용자의 편의성과 협업 효과를 극대화하고 차별적인 화상회의 경험을 제공한다. 대표적인 AI 기반 기능으로는 ▲소음제거 및 주요 발언자 자동 탐지 ▲자동회의록 ▲페이스포커스 및 가상 배경화면 ▲AI 화상회의 비서를 활용한 화상회의 가상 리허설 등이 있다.

STT 기술이 적용된 ‘AI 회의록’은 참석자들의 발언 내용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해 대화록처럼 기록해주는 것으로, 회의 참석자들 모두 회의 내용 자체에 집중할 수 있다. AI 기반의 화상회의 비서 ‘아루(ARU)’를 비롯한 가상의 동료들과 함께 화상회의를 사전 연습할 수 있는 ‘화상회의 가상 리허설’ 기능도 유용하다. 사용자가 주도적으로 진행하고 체험하는 라이브 데모 방식으로, ‘아루’의 설명과 함께 다양한 기능을 활용해볼 수 있다.

이 밖에도 ‘화이트보드’ 기능을 비롯해 원활하고 효율적인 화상회의 진행을 위한 ‘사회자 모드’, 회의 참석자들과 회의 자료를 각각 다른 모니터에 분리해 볼 수 있는 ‘화면 분리’, 회의 중 특정 참석자와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는 ‘귓속말 기능’ 등 커뮤니케이션 및 협업 효과를 향상시키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기사 원문: [데이터넷]클라우드 기반 화상회의 서비스 ‘알서포트 리모트미팅’

 

 

[Solution Review] 클라우드 기반 화상회의 서비스 ‘알서포트 리모트미팅’ - 데이터넷

[데이터넷] 알서포트의 ‘리모트미팅(RemoteMeeting)’은 웹 기반 화상회의 제품으로, 고해상도(Full HD) 화질과 선명한 음성 전달, 끊김없이 안정적인 연결 성능을 자랑한다. 웹 브라우저에 접속만 하

www.datanet.co.kr


강력한 기능과 고품질 화상회의를 원하시나요?

가장 효율적으로 협업할 수 있는

'리모트미팅'을 사용해보세요.😎

 

 

 

누구나 쉽게 웹브라우저에 접속만 하면

즉시 화상회의가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