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서포트 소식/알서포트 언론보도

"미래 먹거리 만들자" 알서포트 고덕비즈밸리에 R&D센터 구축

중견·중소기업들이 미래 먹거리 확보를 위해 연구·개발(R&D)센터 구축에 나섰다. 이들 기업은 최근 문을 열거나 건설에 착수한 R&D센터를 통해 바이오, 헬스케어 등 향후 유망한 분야를 신수종사업으로 집중 육성한다는 방침이다.

알서포트는 오는 4월 서울 강동구 고덕비즈밸리에 글로벌 R&D센터를 준공할 예정이다. 알서포트는 글로벌 R&D센터에 토지 119억원과 공사비용 449억원 등 총 568억원을 투입한다. 이곳에는 임직원 500여명이 상주할 수 있는 사무공간과 함께 카페테리아, 도서관, 피트니스센터 등 부대시설이 들어선다.

알서포트 관계자는 "글로벌 R&D센터 입주를 통해 내년 매출 1,000억원을 달성하는 글로벌 원격지원 소프트웨어 회사로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알서포트는 원격화상회의 솔루션 '리모트미팅'을 비롯해 원격제어 솔루션 '리모트뷰', 원격 전화지원 솔루션 '리모트콜' 등 원격지원을 위한 다양한 소프트웨어 제품군을 갖췄다. 리모트미팅은 글로벌 화상회의 솔루션 '줌'과 경쟁한다.

업계 관계자는 "중견·중소기업이 지속성장하기 위해서는 R&D 역량 강화가 필수"라며 "기존 주력 사업뿐 아니라 바이오, 헬스케어 등 향후 유망한 분야로 영역을 확장하기 위해 최근 R&D센터를 신축하거나 증설하는 움직임이 활발하다"고 말했다.

서울 강동구 고덕비즈밸리에 위치할 알서포트 글로벌R&D센터 신사옥 조감도

 


알서포트의 RemoteWorks 솔루션으로

비즈니스 운영의 저비용• 고효율 실현!


어디서든 업무를 처리하고,

언제든 소통하며,

어떤 문제든 해결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