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서포트 제품 이야기/리모트콜

[옵티머스블랙] 옵티머스블랙 후기, 가격 및 단점은?


 

옵티머스블랙을 주목하는 4가지 이유

옵티머스블랙 후기, 가격 및 단점은?

 

옵티머스블랙은 작년 한 해, 갤럭시S에 밀려 보급기에만 신경을 쓴다는 평을 들어야 했던 LG전자가다시 한 번 스마트폰 사업에 본격적인 박차를 가하는데 하나의 터닝포인트가 되는 스마트폰, 옵티머스블랙 입니다.옵티머스 블랙은 하드웨어적으로는 노바디스플레이라는 마케팅적으로 훌륭한 디스플레이를 장착했고,G버튼과 심플하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소비자들을 유혹하고 있습니다.

옵티머스블랙은 스마트폰에서 사용하기 무난한 중급기로 무엇보다 저렴한 가격은 다양한 요금제 속에서 옵티머스블랙의 실제 예비 사용자들에게 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세계최초의 듀얼코어폰인 옵티머스2X 를 내놓은 이후, 방향성을 정하기 위한 노력들이 엿보이는 폰, 옵티머스블랙입니다. 중급기 라인업에서  보다 스타일리쉬하고, 보다 밝고,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신경을 썼다는 것을 옵티머스블랙을 사용하는 내내 느낄 수 있었는데요.

 오늘은 옵티머스블랙 후기로, 어떤 하드웨어적 특징을 갖고 있고, 실제 사용에서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그리고 기본 어플들은 어떻게 활용되는지.또 옵티머스블랙의 가격은 어떻게 시장에 형성되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옵티머스블랙 하드웨어 스펙 

디스플레이

 4인치 NOVA 디스플레이, 800x480 

 프로세서, 
 RAM 

 T1 OMAP 3630 1GHz,
 512MB RAM

 저장 공간

 내장 8GB, SD카드 확장 가능

 카메라

 500만 화소

 크기/무게

 122x64x9.2 mm
 112g

 배터리 

 1500mAh

 기타

 GPS, Wi-Fi, 영상통화, Wi-Fi 다이렉트,
 DLNA, 블루투스 2.1, 제스처 G버튼 기능 등

 

옵티머스블랙은 싱글코어 1Ghz의 프로세서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전작인 옵티머스마하의 프로세서와 동일한 것으로 타사의 폰들처럼 오버클럭하여 수치상으로라도 1.2Ghz(turbo) 를 채용했더라면 하드웨어에 민감한 하드코어 사용자들도 만족하며 사용했을 것 같습니다.

 옵티머스블랙의 OS는 안드로이드 2.2 프로요 버전이 탑재되었습니다. 현재 많은 스마트폰들이 2.3 진저브래드 버전을 탑재하거나 업데이트를 앞두고 있는 가운데 옵티머스블랙의 프로요버전 탑재는 다소 아쉬운 부분입니다.



옵티머스블랙에 이상이 생겼을 때, 당황하는 경우가 많은데요.AS 상담원이 직접 원격으로 제어하여 나의 폰에 이상이 무엇인지 살펴주는 기능을 제공합니다.R서포트라.. 아하 제가 스마트폰 원격제어 서비스를 소개했던 그 회사가 이 프로그램에 참여했군요.

IT 블로거 함영민님의 리뷰 자세히 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