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서포트 소식/알서포트 언론보도

[신SW 대상]일반SW부문-알서포트 '리모트뷰'

[신SW 대상]일반SW부문-알서포트 '리모트뷰'

 

 

지면일자 2011.09.01

 

 

 

원격지원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온 알서포트(대표 서형수)는 자사 원격제어 솔루션 ‘리모트뷰(RemoteView)’의 모바일 환경 지원과 고객 사용성을 한층 강화했다.

이 제품은 원거리 PC 또는 관리할 서버에 에이전트 프로그램을 설치한 후 인터넷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원격접속할 수 있도록 해준다. 빠르고 쉽고 안전하게 단말기를 실시간 제어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완벽에 가까운 모바일 환경을 지원해 모든 종류의 스마트폰과 스마트패드를 통해 원거리에서 원하는 작업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최근 화두가 되는 스마트워크 및 재택근무에도 최적의 솔루션이라는 것이 알서포트측 설명이다.

서형수 대표는 “리모트뷰를 이용해 스마트워크 환경을 구축하면 시간과 비용, 효율이라는 세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다”고 밝혔다. 별도 앱을 구축하지 않아 사용 중이던 애플리케이션이 앱으로 변환되면서 발생하는 기능 축소를 방지할 수 있다는 게 서 대표 설명이다.

그는 “가상화 환경 구축에 드는 비용의 10%만으로 가상화보다 더 높은 업무 효율을 낼 수 있다”고 강조했다.

리모트뷰를 이용해 스마트워크 환경을 구축하면 기존에 사용하던 내부망과 장비 및 모든 애플리케이션 기능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 사용자는 본인 사무실 환경과 100% 동일한 환경에서 업무를 볼 수 있다.

리모트뷰 장점은 이 외에도 다양하다. 무한한 개수의 단말기를 한 번에 원격관리할 수 있다. 여기엔 다단계 관리자 기능이 핵심이다. 또 원격 전원관리 기능을 제공하며 3초 단위로 대상 단말기 화면을 관리할 수 있다.

외근과 출장이 줄어들게 돼 비용 감소뿐만 아니라 이산화탄소 배출량도 줄일 수 있다. 사내 시스템을 사용하기 때문에 데이터 외부 유출 위험성도 줄어든다. 알서포트는 콜센터와 정기적인 파트너사 대상 제품 교육 등의 부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주요특징]

OS:윈도,

▶외부에서 사무실과 100% 동일 업무 환경 제공

▶문의:(070)7011-0478

서형수 대표 인터뷰

-
제품 개발 배경은.

▲초기엔 클라우드 서비스 확대를 예측하고 이에 대응하기 위한 원격제어 솔루션 개발이 목적이었다. 하지만 모바일장비 시장이 점차 성장함에 따라 제품을 활용할 수 있는 플랫폼을 확대했다. 고객에게 가상의 공간이 아닌 실제로 사용하는 단말기를 통한 공간 제약이 없는 업무 처리가 제품 개발 목적이다.

-
제품 영업 및 마케팅 전략은.

▲제품 서비스는 2006년부터 시작됐다. 하지만 그간 주력사업인 리모트콜 제품의 안정화와 시장 확대를 우선시했기 때문에 리모트뷰에 대한 소비자 노출이 비교적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았다. 모바일장비와 스마트워크에 대한 요구 증대에 따라 2009년부터 ‘리모트뷰’를 업그레이드해 올 5월 최신 버전을 출시했다. 국내외에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칠 예정이다.

-
수출 계획 및 매출 목표는.

▲일본 대지진을 기점으로 일본에서 재택근무용 솔루션에 대한 요구 증가로 다수 제품을 납품했다. 10월 개최 예정인 동아시아 로드쇼(한국, 싱가포르, 대만, 중국)를 통해 기자간담회, 파트너 초대 행사, 글로벌 캠페인 등을 실시할 계획이다. 제품 매출액의 약 47%가 해외 시장에서 달성될 것으로 보이며 전체 매출 목표는 10억원이다.

-
향후 신제품 개발 및 출시 계획은.

▲향후 더욱 완벽한 스마트워크 환경 지원 및 제품 보안 강화를 위해 녹화 및 분배 기능을 강화할 계획이다. IT자산관리 기능의 편의성 증대를 위해 특정 프로세스 종료 시 알람 기능이 탑재된 제품을 연내 출시할 예정이다.

 

기사원문보기 http://www.etnews.com/20110831016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