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서포트 소식/알서포트 Hot!

문화경영을 말하다! 아트와 비즈니스의 조화, 알서포트 문화 마케팅


안녕하세요. 알서포트입니다:D
저번주 금요일에는 서울에도 첫눈이 내리고 연이어 주말동안 강추위가 계속되었는데요. 다행히 이번주는 날씨가 많이 풀린 듯 합니다. 최근 저희 알서포트도 추위를 녹이는 따뜻한 햇살과 같은 다양한 문화 관련 활동들이 진행되었습니다. 그 현장과 진행과정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문화경영, 문화 마케팅이란 단어가 다소 생소하게 느껴지실 분들도 있을겁니다. 문화는 인간이 공동 사회를 이룩하며 그 구성원이 함께 누리는, 가치 있는 삶의 양식 및 표현 체계,언어,예술,종교,지식,도덕,풍속,제도 등을 포괄적으로 표현하는 상위 개념입니다. 헌데, 비즈니스적인 측면에서 기업은 분명 이윤을 추구하는 조직이지만 문화 마케팅을 통해 제품의 새로운 포지셔닝 기회를 얻기도하고 제품의 속성보다는 미적,상징적 가치를 부여할 수도 있습니다.


담배회사로 유명한 KT&G의 경우 상상마당을 통해 젊은 작가들의 창작 활동을 도우며 문화예술 영역에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지요. 이를 통해 액티브하고 진취적인 젊은 기업의 이미지로 변모하는데 성공하였습니다. 그 밖에 대기업들의 문화재단 설립 및 지원 활동은 앞으로 침체된 공연 시장의 활성화와 동시에 고객과 친밀한 관계 형성 및 브랜드 이미지 구축에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됩니다.

저희 알서포트도 지난 11월 25일, 매일경제 TV에 문화경영을 실천하는 중소기업으로 소개된 바 있는데요.
'중소기업 문화로 경영을 말하다'라는 타이틀로 차별적인 문화 마케팅을 도입한 성공 사례로 비춰졌습니다.

 처음 직원들을 위해 진행되었던 문화 지원 행사를 고객대상으로 확대하여 진행하고 있습니다.

> 직원들을 위한 10주년 기념 문화 행사 http://rsupport.tistory.com/317

직원들을 위해 제작되었던 알서포트 로고가 찍힌 에코컵입니다. 현재는 고객용 이벤트에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고객초청 문화지원이벤트는 호응이 좋아서 주기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 친환경 에코백 이벤트 http://rsupport.com/Support/4/View/634508944869725000?currentpage=0
> 고객초청 문화 지원 이벤트 http://rsupport.tistory.com/297 

중소기업청에서 지원하는 문화 경영 활성화 기업으로 선정되어 성공 사례집을 만들기 위해 촬영팀이 알서포트에 방문했습니다. 또한 협회로부터 인문학 서적 약 70권을 지원 받았답니다.


쌓여있는 책만 봐도 배가 부른듯 합니다. 책은 마음의 양식이라고 하죠. 이번 주말에는 따뜻한 방안에 앉아 좋은 책 한 권 읽으면서 2012년의 계획을 세워보는 것은 어떨까요? 다음번에는 업무에 도움이 될 책를 소개해드려야 겠네요:D 마음의 여유와 풍요로움을 선사하는 다양한 문화 활동과 함께 즐거운 하루 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