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서포트 제품 이야기/활용사례

'유동학'님의 스마트한 원격제어, 리모트뷰(RemoteView'의 소개 및 활용

 

출처 앱탭: 스마트한 두드림 | 유동학
원문 http://blog.naver.com/yudonghack/220065168084

 

 

 

 


PC나 스마트폰, 태블릿 등 모바일 기기 성능은 날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PC에서뿐만 아니라 모바일 기기로도 원격제어가 가능해져 기존 원격 활용보다 그 범위가 더욱 넓어지고 다양해졌는데요. 덕분에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고 work place를 실현할 수 있는 든든한 서포트가 생겼습니다. 삼성 스마트폰 커뮤니티 카페를 통해 리모트 뷰  체험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 포스팅을 통해 일상생활에서 리모트 뷰를  활용하는 모습들을 보여드리고자 합니다.

 

 

 

 

 

 

모바일의 특성상 화면이 작아 PC보다는 다소 불편할 수 있지만 스크롤 및  zoom in & out, 화면전환등 쿽메뉴속 기능들을 통해 PC화면을 쉽게 제어 할 수 있습니다.

리모트 뷰 소개해드리기 앞서 모바일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꼭 알아두어야할 조작법과 유용한 쿽메뉴 기능에 대해서 짚어드리겠습니다.

이해하기 쉽도록 아래 캡처 이미지를 준비했습니다.

 

 

 

 

 

▲ 원격제어 접속 후 인터넷 실행 사진 > 손가락 아이콘이 가리키는 화살표를 눌러줍니다.



 

 

▲ 모드,키보드,스크린,원도우,툴,단축키,설정,디스커넥트의 8가지 메뉴가 보여집니다.

 

 


 

 

▲ 모드 메뉴를 통해 터치 모드와 마우스 모드로 변경 할 수 있습니다. 마우스 모드와 터치모드 이 조작법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그림대로 몇번 조작을 직접 해보시면 금방 보고 익힐 수 있습니다. ​ 

 

 

 

 

 

 

 

 ▲ 키보드메뉴로 글쓰기 가능합니다.  상단 좌측 T▶버튼을 누르면 글쓰는 칸이 생기고 입력후 우측  ←버튼 눌러주시면됩니다.  

 

 

 

 

 

 

 

 ▲ 스크린메뉴에서는 화면고정/화면자동회전/원격화면잠금/원격화면캡처를 할 수 있습니다.

 

Tip- 원격 화면 잠금을 실행시 만약 내가 스마트폰으로 원격제어중이라면

스마트폰으로는 원격이 지속적으로 가능하되 등록된 원격 PC는 절전모드로 바뀌어 화면이 나오질 않습니다프라이버시를 보호하기위해 활용하면 참 좋은 기능입니다.

또한 원격 화면 캡처를 하게 되면 자동으로 자신의사진 앨범에 저장이되니 그곳에서 확인 해주시면 됩니다. 

 

 

 

 

 

 ▲ 원도우 메뉴에서는 창 닫기/ 창 최소화/ 창 최대화/ 창 전환을 할 수 있습니다.

터치 혹은 마우스모드가 아직 다루기가 서툴다면 원도우 메뉴를 통해 신속하게 창을 여닫고 창 크기 조절까지 하실 수 있습니다.

 

 

  

 

 

 

 ▲ 툴 메뉴에서는 연결정보(세션정보)/ 프로세스 정보/ 시스템정보/응용프로그램 빠른 실행/ 원격지 PC로그오프/원격지 PC 다시시작/ 원격지PC 시스템종료의 기능들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 단축키 메뉴에는 Ctrl + Alt +Del/  Ctrl +C(복사) / Ctrl + V(붙여넣기) /  Ctrl + X(잘라내기) / Ctrl +A(전체선택) / Alt +F4(창 닫기) / WIN +D(바탕화면)/ WIN +L(시스템잠금) / WIN + E(탐색기)/ WIN + R(실행 창)의 단축키들이 있습니다.

 

 

  

 ▲ 설정 메뉴에서는 제어 품질 설정 / 화면 색상 설정 / 원격 해상도 설정/ 소리공유/ 제어 조작별 보기가 있습니다.

 

TIP: 원격으로 동영상이나, 노래, 게임을 실행시 만약 소리가 나지 않는다면 설정에서 소리공유기능을 켜주시고 다시한번 시도해주세요.

 

 




여행 정보를 얻기 위해 여행사 홈페이지를 잠시 접속 했는데  사진이미지가 너무 깨져보여서 설정메뉴에서 화면색상 설정을 하이 컬러(16bit) 로 설정해주니 한결 깔끔하고 보기가 좋아졌습니다. 확연한 차이가 보이시나요?



 

 

 

 ▲ 디스커넥트 메뉴를 통해 원격제어를 종료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쿽메뉴들을 살펴 보았습니다.

 

 

  

 

 

 

 

 

원거리의 내 PC 또는 관리할 서버에 ‘에이전트(Agent)’ 프로그램 설치 후 인터넷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내 컴퓨터에 원격 접속하여 쉽고, 빠르고, 안전하게 실시간으로 제어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Windows / Mac PC에서 원격지 PC를 제어,  iOS의 스마트폰, 안드로이드, 노트, 탭, 패드등에서 원격지 PC 제어, 다양한 최신 디바이스와 OS환경에서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처럼 사용자의 접근이 쉽고 이용 방법 역시 매우 용이하고 편리합니다. 사용자 접근에 있어 특히나 어떠한 네트워크 환경에서도 제어가 가능하다는 것은 강점으로 내세울수가 있습니다.

 

포스팅을 작업준비를 하면서 한 친구가 공유기 설정이나 네트워크 보안에따라 원격이 되지 않을 수 있다는 조언을 해주었는데 리모트뷰는  공유기가 설치된 집의 유동 IP 환경 뿐만 아니라, 기업의 DHCP환경, 사설 IP 환경, 방화벽(Firewall) 서버가 설치된 기업환경을 원활히 지원합니다. 프락시가 설치되어 있는 경우에도 자동으로 프락시 서버 접속, 인증을 통해 원활한 RemoteView 서비스 접속이 가능합니다.

단, 인터넷이 연결되지 않았거나 차단된 네트워크 환경에서는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하다는점 알아두시면 좋습니다. 

 

 

 

리포트 뷰는 대한민국 소프트웨어 회사로 네이트온 원격제어 프로그램 및 리모트 콜, 리모트 뷰, 모비즌 등 원격지원  솔루션을 개발한 알서포트가 제작하여 내놓은 상품입니다.

개인용과 기업용 이 가지 상품으로 유료 서비스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회원가입 또는 Free Trial 신청을 하시면  14일 무료체험 제공됩니다.

직접 체험해보시고 사용연장의 결정은 사용자 선택입니다. 

리모트뷰만의 주요 특징들을 강점을 앞 세워 사용자가 체감할수 있는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주요특징 살펴보기 (https://www.rview.com/Guide/Feature)>

 

 

 

 

 

원격제어 속도는 높이고 cpu 부담은 줄인 VRVD엔지진과 가상 OS 및 모든 네트워크 지원에 이중보안까지 갖춰 PC를 이용하는 람들의  work place를 든든히 지원해줍니다.

포스팅을 작성하면서 리모트뷰를 더 알고 싶어서 인터넷 검색하다 보니 2011년에 시행된

제12대한민국소프트웨어대상 상품상 부문에 <RemoteView Season II> 상품이 대통령상을 받은 수상 이력을 찾아 볼 수 있었습니다.  또 얼마전에는 굿모닝 증시Q 라는 TV 프로그램에서 아시아 1위 원격지원 솔루션 업체 알서포트를 소개해주는 영상을 본 기억이 나는데요. 인지도가 높고 검증받은 원격제어 솔루션임을 증명해주네요!

 

 

 

 

 

 리모트뷰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리모트뷰 공식홈페이지( https://www.rview.com )에서

회원가입 및 PC등록을 해주셔야합니다.

 

 

  

 

 

01) 회원가입



리모트뷰 홈페이 접속 후 회원가입 버튼을 눌러서 개인 회원가입 / 기업 회원가입 선택> 이용약관 / 개인정보 수집 및 미용동의 체크 > 기본정보까지 입력하시면 회원가입이 완료됩니다. 중요한건 회원가입 후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이용하기 위해서는 이메일 인증을 꼭 해주셔야 합니다.

가입시 입력한 메일에서 <이메일 인증>을 꾹~ 눌러주세요

 


 

 

 

 

 

 

 

 02) 쿠폰 등록

 

 PC등록 하기전에  먼저 리모트뷰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쿠폰 등록을 해볼텐데요. 메일 인증 후 리모트뷰 홈페이지에서 로그인을 해주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보여집니다. 우측 상단에 쿠폰등록이 보이시나요? 체험단에 선정되어 메일로 받은 쿠폰을 쿠폰 번호 입력 칸에 입력하고  등록하기를 눌렀습니다.

 

 


 

 

 쿠폰등록 유의사항으로는 유효기간에 반드시 등록하셔야 하며, 현금으로 환불 및 사용한 쿠폰 재사용 불가, 등록후 취소가 안된다는 점 명심해주시길바랍니다~쿠폰 등록이 정상적으로 완료되​었다는 안내 창이 보여집니다.


 

 

 

 

 

 

 

 

 

 

03) PC 등록


 유료 회원이 아닌 체험단  Free Trial 로 현재는 2대의 PC까지만 등록이 가능한 상태입니다. 이미 한대는 PC등록이 완료된 상태이고 다른 나머지 한대가 남았습니다.

PC등록이라고 해서 까다로운 절차 과정이 있는 것이 아니고 원격지 PC에 에이전트만 설치 해주면 등록이 완료됩니다. 아래에 이미 텍스트로 친절하게 설명 되어 있는데, 다운로드 아이콘 부분을 더블 클릭하여 원격지 PC에 에이전트를 설치해주세요~


 

 

 


 

 

 

 

 

 

 1번  다음 눌러서 설치 진행 > 2번 사용권 계약의 조항에 동의합니다(A) 체크 > 3번 PC 표시이름 설정 > 4번 프락시 설정> 5번 회원가입 비밀번호 입력으로 웹서버 인증 > 6번 원격지 PC를 제어할 때 필요한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새로 생성해주세요(리모트뷰 회원가입 아이디와 패스워드 와 동일해도 무관합니다.)  

 

  

 

 

 

 

 

 

 

 

 저 같은 경우 기억력이 그다지 좋지 않아 회원가입 아이디와 패스워드와 동일하게 설정해주었답니다. PC 등록이 끝나고 원격지 PC로 제어하려고 하면 위에 캡처 이미지처럼

접근 아이디와 암호를 묻습니다.

입력 후 확인을 눌러주시면 본격적으로 원격 제어를 실행 하게됩니다.

 

 

 

 

 

 

 

 

 

 

 

 등록된 PC가 켜진상태이면 ON상태로  컴퓨터 아이콘 모니터 색상이 파란색으로 표시되며 원격제어가 실행중인 PC에는 초록색 바탕을 띈 또다른 한대의 컴퓨터 아이콘이 보여집니다. 추가기능을 통해 그 PC를 로그오프, 시스템 재부팅, 시스템 종료를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프로세스 목록을 보고 원하는 프로세스를 종료할 수 있고, 원하는 프로세스를 실행할 수도 있습니다. 컴퓨터 관리옆에 리포트 아이콘을 볼 수 있는데 접속로그와 통계 정보를 통해 관리 내용을 한눈에 확인 할 수 있어  컴퓨터 관리가 매우 쉽습니다.

 

 

 

 

 

 

 

▲ 리포트: 기간별 사용 통계 화면

 

 

 

  

 

 

 

 

 

 

 

애플 앱스토어나 안드로이드 마켓을 통해 무료로 모바일 앱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아이폰 유저라 앱스토어 다운로드 방법을 안내해드리고 있지만 앱스토어나, 구글플레이어나 검색 및 다운로드 방법은 비슷합니다. 쉽고 간단합니다.

 

 

 

 

 

 

 알서포트에서 자체 제작한 VRVD 5.0 엔진을 탑재하여, 스마트폰에서도 원격제어 시 안정적이고 빠른 속도를 제공합니다. 작은 모바일 기기라 하더라도 쉽게 원격제어를 할 수 있도록 모바일 기기에 최적화되고, 편하고 쉬운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로 쉽게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리모트뷰 모바일은  언제 어디서나 원격제어를 할 수 있는 가장 쉽고 편리한 방법입니다.  다만, 모바일의 경우 네트워크 환경에 따라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3G로 접속 시 과다한 요금이 부과되니 되도록이면 와이파이를 이용 하시기를 권해드립니다. 앞서  모바일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꼭 알아두어야할 조작법과 유용한 쿽메뉴 기능들에 간단하게 소개해드렸는데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거에요.

 

 

 

 

 

 

  

 

 

 

 

 

 

 

 

 

 

  

 

 휴가 기간에 친구 녀석들과 함께 다녀오려고 제주도 여행 계획을 세우고 있습니다. 친구들에 비해 비교적 여행 경험이 많은 제가 여행 일정을 담당하게 되었는데요. 친구들과 카페에 모인 김에 현재까지 세운 일정을 보여주고 의견을 수렴하면서 일정 수정을 하려고 친구의 태블릿을 빌려  작업해 놓은 파일을 불러오기위해 집PC에 원격제어를 실행해봤습니다. 

 

 

 

 

 

 

 

 

 

 예전에 한번 계획 없이 놀러 갔던 경주 여행에서 길바닥 위에서 시간에 반을 허비하고 불필요한 소비로 경비가 초과되어 고생했던 기억이납니다. 그 계기로 어딘가 여행을 가게되면 꼼꼼하게 일정 계획을 세우는 습관이 생긴것 같아요.  

 

 

 

 

 

 

 

▲ 태블릿에서 원격지PC 제어 영상

 

 




 

  

 

 

 

 

 

 

친구들과 여행 계획 세우고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누던중 큰누나에게 연락이 왔습니다. 조카들과 집에 들릴 예정인데 집에 있냐고 말이죠. 전화를 끓고 나서 아차 싶은게 말썽꾸러기 조카녀석들 얼굴이 생각나더군요. 이유인즉 집에오면 PC를 막 다뤄서 몇번 고장도 났고 중요한 데이터파일도 날려 버린적이 있어 불안하고 걱정이 되더라고요. 

곁에서 지켜보고만 있을 수도 없는 노릇이고, 오늘 같이 이미 외출한 상태라면 참 난감합니다. 문득 원격 제어 이 기능을 통해 지금 조카가 PC로 무엇을 하고 있는지, 확인 할 수 있는 감시용으로 혹은 긴급한 상황에 프라이버시 보호용으로 활용하는것도 나쁘진 않을것 같아요. 다행히도 조카 녀석은 웹툰을 보고있네요ㅎㅎ

한가지 Tip를 드리자면 스크린 메뉴중에서 원격 화면 잠금기능은 원격지PC는 절전모드로 바꿔주고 모니터상에는 아무런 화면이 나오지 않도록 합니다. 말을 듣지 않는다면 극약처방으로 이기능을 써보시는건 어떨지..ㅎㅎ

 

 

 

 

 

 

 

 

블로그를 시작한다며 자신이 찍어온 사진을 올리려는데 사진 합성을 했으면 좋겠다는 친구. 하지만 자연스럽지 안된다고 저에게  SOS를 보냈습니다. 단순히 말로만 해주는 것보다  포토샵을 실행해서 직접 하는걸 보여주는게 좋겠다 싶어 전화 들고 설명해주면서 리모트 뷰 원격 제어로 강좌를 해주었습니다.  직접 작업하는 과정을 지켜보니 이해가 훨씬 쉽다고 하더군요. 끓김없이 매끄럽게 강좌할 수 있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