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으로 일상생활에서 PC든 스마트폰이든 원격제어기능을 사용할 경우가 많이 없을 거라고 생각했다. (그런거 SF영화에서나 나오는거 아니었던가...)
간혹 네이트온 같은 메신저 프로그램의 부가기능으로 잠깐씩 친구나 가족의 컴퓨터에 원격제어를 신청하고, 수락받아 제한적으로 원격지원을 체험해 본 정도가 전부였다.
하지만, 일년전 고향집에서 나와 서울생활을 하게된 이후로는 쉬도때도 없이 엄마, 아빠, 동생에게서 연락이오곤한다.
"아들. 컴퓨터 뭐가 안돼".
"형~ 게임하나 깔았는데 컴퓨터가 이상해"등등...
이상하게도 2, 3주에 한번씩은 본가에 내려가 깔끔하게 정리하고 오는데도, 빠짐없이 일주에 한번은 고장나는 컴퓨터...
그럴때마다 네이트온 원격지원으로 고쳐주기도 하고 주말에는 직접 본가에 가서 고쳐주기도 했는데, 상대방 컴퓨터를 누군가 사용하고 있어야 하고, 메신저에도 접속하고 있는 상태여야 하기때문에 시간적 제약이 많아 그때그때 바로 고쳐주지 못해 미안할때가 많았다.
그러기를 수개월.. 결국 아무때나 어디서든지 어떤 컴퓨터든 제어할수 원격제어 전용 프로그램의 필요성을 느끼게 되어, 한참을 찾아보니 리모트뷰, 팀뷰어, 크리이지리모트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다는 것을 알게되었다.
이 프로그램들 말고도 생각보다 많은 종류의 프로그램들이 있었는데, 그 중에서도 대중적으로 가장 많이 알려져 있고, 네이트온 원격제어시스템도 제공하고 있는 알서포트의 리모트뷰가 가장 눈의 띄였다.
또한 PC대 PC 혹은 스마트폰 어플로 PC를 컨트롤 할수도 있고, 꺼져있는 컴퓨터를 WOL기능으로 바로 켤수 있는 기능이 마음에 들어 리모트뷰를 설치해보기로 했다.
일단 리모트뷰 사이트에 접속하면, 기본적으 가입만해도 14일 무료 이용권을 주기때문에, 부담없이 사용해보기로 했다.
가입을 하고 원격제어할 pc만 추가 하면 알아서 설치를 해주기 때문에, 번거롭게 더 설정할 것도 없었다. 이게 끝이었다.. 정말 설정 끝이다...
클릭 몇번만으로 간편하게 설치만 하면 사용할 수 있는데 왜 그동안 이런걸 몰랐는지...
그후로 일년동안 수도없이 원격제어를 이용하게 되었는데, 처음에는 단순히 다른사람의 컴퓨터에 바이러스가 걸리거나, 단순한 문제가 생겼을때만 원격제어를 이용하여 고쳐주는 수준이었는데, 시간이 지날 수록 기상천외한 용도로 쓰고 있는 내 자신을 보고 놀라게 된다.
1. 고향집 엄마, 동생 컴퓨터 관리
2. 회사에서 집에 있는 컴퓨터를 아무때나 켜서 데이터 옮김
3. 지하철에서 집에 있는 컴퓨터로 보고싶은 영화나 드라마 다운받기
4. 회사에서 야근하기 싫을때 집에와서 원격제어으로 작업
5. 3D렌더링 작업시 부족한 컴퓨터 친구컴, 내컴, 가족컴 동원해서 렌더링하기
6. 회사 워크샵가서 클라이언트 수정사항 작업...ㅜㅜ
7. 10미터 걸어가서 확인해야될 메모, 내 자리에서 확인....
등등....
들리는 이야기로는 원격제어로 영화를 보거나 게임을 하는 사람도 있다고 할정도니..
원격제어프로그램 하나만으로 정말 엄청나게 다양한 일을 한자리에서 해결할수 있게 된것이 아닌가.... (아주살짝 게을러지는 부작용은 있을지라도....)
게다가 PC를 PC로 원격제어 하는 수준을 넘어서 스마트폰어플을 이용한 원격제어는 공간의 제약도 없어지기 떄문에, 어느곳에서나 적게는 한대, 많게는 수십대의 컴퓨터를 컨트롤 할 수 있는 엄청난 활용도를 갖고 있으니, 정말 대단한 기술이 아닌가 싶다.
TIP. WOL기능으로 꺼져있는 컴퓨터의 전원을 켤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