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 경제] 알서포트 '리모트콜', 삼성전자 글로벌 화상 상담에 적용[프라임 경제] 알서포트 '리모트콜', 삼성전자 글로벌 화상 상담에 적용

알서포트 소식/알서포트 언론보도 2019.09.25 13:46

[프라임경제] 삼성전자(005930)의 글로벌 화상 상담 서비스에 알서포트(대표 서형수·131370)의 원격지원솔루션 '리모트콜'이 공급된다.

알서포트는 삼성전자의 글로벌 고객 지원 서비스에 '리모트콜 비주얼팩'을 공급한다고 2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글로벌 12개국에 '화상 상담(Samsung Visual Support)'을 서비스 중이다. 화상 상담은 고객의 모바일 기기내 카메라를 이용해 고객의 도움이 필요한 환경이나 장애 모습 등을 바로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다.

여기에 접목되는 알서포트 솔루션은 리모트콜 비주얼팩이다. 알서포트는 삼성전자를 위한 커스터마이징으로 화상상담의 완성도를 높였다.

이번에 공급된 리모트콜 비주얼팩의 핵심 기술 중 하나는 WebRTC인데, 이 기술로 모바일 기기내 앱 설치없이도 원격 접속이 가능해졌다. 화상 상담 시 상담사가 고객의 모바일 기기 웹브라우저만으로 카메라 화면을 공유 받아 정확한 고객 지원을 할 수 있게 된 것.

알서포트는 리모트콜의 높은 호환성과 안정적 운영능력 결과, 삼성전자 서비스에 도입된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서형수 알서포트 대표는 "리모트콜의 삼성전자 공급은 알서포트의 뛰어난 기술력 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인정 받은 것"이라며 "5G 시대에는 실시간 영상을 이용한 고객상담과 지원 수요가 크게 증가할 것으로 기대돼 시장 확대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고 포부를 전했다.

http://www.newsprime.co.kr/news/article/?no=470112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