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서포트 소식/알서포트 언론보도

[디지털타임즈] 2011 상반기 히트상품 알서포트 `리모트콜모바일팩`

[디지털타임즈] 2011 상반기 히트상품 알서포트 `리모트콜모바일팩`
 
 

 


지면일자 2011.06.22

■ 2011 상반기 히트상품 소비자추천부문 - 원격지원솔루션

알서포트(대표 서형수)의 `리모트콜모바일팩'은 최초의 맞춤형 스마트폰 원격수리 솔루션이다. 리모트콜모바일팩을 사용하면 스마트폰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 직접 서비스센터에 방문할 필요 없이 전화 한 통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고객이 전화로 원격지원 서비스를 신청하면 고객의 동의 하에 전문 서비스 상담원이 3G나 와이파이 인터넷망을 통해 해당 스마트폰에 원격으로 접속해 원격진단과 상담이 가능하도록 도와주는 기능을 제공한다.

알서포트는 PC뿐만 아니라 다양한 스마트 기기를 지원하기 위해 3년 전부터 개발을 시작, 2010년 11월부터 국내ㆍ외 통신사, 제조사, 애플리케이션 개발사에 리모트콜모바일팩을 공급하고 있다.


리모트콜모바일팩은 고객과의 원격지원 서비스 중 실시간으로 고객 스마트폰의 다양한 시스템 정보를 파악할 수 있고, 채팅, 토스트 메시지, 파일 전송 등과 같은 커뮤니케이션 도구를 제공해 더 쉽고 빠르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게 돕는다. 거대 글로벌 원격지원 솔루션 제작사가 스마트폰 원격지원 시 기술적인 이유로 제한적인 기능만 지원하는 반면, 알서포트는 아시아 1위 PC 원격지원 서비스인 `리모트콜'의 모든 기능을 PC 원격지원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원격지원 시에도 동일하게 지원한다.

 

스마트폰 원격지원 서비스의 편리함은 지난 5월 리모트콜모바일팩을 도입한 LG전자와 알서포트가 약 3개월 간의 파일럿 테스트 기간 중 입증됐다. 강원도 산간에 거주하는 LG전자 스마트폰 고객이 서비스센터 방문이 어려워 1개월 간 해결하지 못하던 문제를 스마트폰 원격지원 서비스를 이용해 단 몇 분만에 간단하게 해결한 것이다. LG전자와의 파일럿 테스트 기간 중 서비스를 경험한 고객의 99%가 서비스에 만족한다 답했고, 3G, 와이파이 접속이 원활하지 못했던 1%의 고객만이 불만족 의사를 밝혀 전화지원이나 직접방문보다 서비스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강동식기자 dskang@dt.co.kr
기사원문보기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11062302014360600004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