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서포트 소식/알서포트 언론보도

[머니투데이] 알서포트, 과총 산하 600여곳 학회 온라인 세미나 지원


알서포트가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이하 과총)가 추진하는 산하 학회 및 학술단체 지원사업에 화상회의 솔루션 리모트미팅을 지원한다고 9일 밝혔다.

과총은 국내 기초 과학을 강화하기 위해 이학∙공학∙농수산∙보건 등의 이공계를 총괄하는 단체로 1966년 창설됐다. 현재 산하 학회 및 학술단체로 605개를 두고 있다.

회사 측은 "최근 코로나19 감염 사태가 전국 단위로 확산하면서 학술단체들의 학술 활동이 지연 또는 취소되고 있다"며 "특히 보건에 관련된 대한예방의학회, 대한균학회 등 현 시국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학회들의 활동도 크게 위축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에 과총은 학회들의 학술 활동이 원활할 수 있도록 ‘온라인 세미나’를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과총은 온라인 세미나 지원 사업을 운영하게 되며, 알서포트는 여기에 필요한 온라인 세미나 기술을 제공할 계획이다.

알서포트는 이번 지원사업을 위해 과총 산하 학회만을 위한 전담 상담 인력을 운영할 계획이다. 기술인력 또한 배치해 학술 활동이 원활하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알서포트가 제공하는 화상회의 솔루션 '리모트미팅'은 PC에 설치할 필요없이 웹브라우저만 있으면 사용할 수 있다. 화면∙문서 공유 기능은 물론 화면 녹화, AI 를 더한 협업 도구로 출근이나 원거리 이동없이 PC, 모바일기기 모두에서 온라인상으로 협업이 가능하다.

서형수 알서포트 대표는 "과총의 학술 단체 활동을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박계현 기자 unmblue@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