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서포트 제품 이야기/리모트콜

상담원PC에서 안드로이드폰 원격제어 가능할까?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드릴 프로그램은 RemoteCall mobile pack입니다. 내PC에서 외부에 있는 스마트폰과 어떤 방식으로 원격제어가 가능한지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상대방의 허락을 구하지 않고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보게 된다면 문제의 소지가 있을 수 있지만 원격제어란 기술은 상대방의 승락을 받은 후 모니터링 하게 되는 거랍니다.

                                                                                                                      네이트온 원격제어

원격제어하면 가장 많이 떠오르는 것은 네이트온 메신저일 것입니다. 국내 메신저중 가장 많은 유저를 보유하고 있기에 일반인들에게 원격제어하면 네이트온의 부가서비스로 생각을 많이 하시지만 이 원격제어 기술은 알서포트사의 API를 이용한 기술이랍니다. 처음 이 프로그램을 접했을때 참 신기하고 편했습니다. 세상의 컴맹들을 구제해줄  혁신적인 기술이라 생각했지요.^^ 

원격제어기술은 PC와 PC간 원격조정시 가장 많이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기업들은 고객지원 서비스로 원격제어를 도입하여 보다 효율적인 안내가 가능케 되었답니다. 사실 복잡한 프로그램은 고객에게 일일이 전화로 설명하기에는 역부족이었던 것입니다. 여러 사업군에 보급되어 업무능률을 향상해주던 고마운 원격제어는 스마트폰을 만나 제 2의 인생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 RemoteCall mobile pack 접속코드 입력화면

바로 RemoteCall mobile pack가 스마트폰간의 원격제어를 가능케 했는데요. PC와 마찬가지로 상대방이 원격에 승낙을 해야 가능합니다. 만약 제조사에서 기기사용법의 관련된 고객전화를 받게 될 경우 이러한 과정을 통해 고객의 스마트폰을 살펴보고 손쉽게 응대 할 수 있는 거죠. 접속 과정은 먼저 상담원이 접속코드를 고객에게 전달합니다. 고객은 발급받은은 접속코드를 스마트폰에서 입력한 후 코드가 일치하면 원격제어가 진행되게 되는거죠. 참 간단하죠?^^

실제 L모사에서는 지방에 거주중인 나이가 지긋한 고객님의 핸드폰을 원격으로 불편사항을 처리해 큰 화제가 되었다고 하더군요. 몇달간 고생했던 고객은 해당 L사의 고객센터에 상자 한가득 상추와 고추등 먹을꺼리를 보내주셨다고 합니다. 이제 언제 어디서나 원격을 통해 고객응대를 하고 자신의 업무파일을 아이패드로 수정을 하는 스마트오피스를 실현하게 된 셈이죠. 

 

                                                      ▲ RemoteCall mobile pack  PC에서 스마트폰을 제어하는 화면

 

고객의 스마트폰의 어떤 부분을 원격제어 할 수 있을지 한번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시스템정보/프로세스 정보/응용프로그램정보/메시지/로그 총 5항목에 따라 조정이 가능해 집니다. 아래는 원격제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는 정보들입니다.

결국 스마트폰의 모든 제어권한을 가져옴으로써 마치 자신의 폰을 조작하듯이 원격이 가능해집니다.

 

 

 1. 시스템정보 : 고객 단말기의 기본정보와 설정정보

      접속코드가 일치하여 원격이 진행되면 자동으로 고객이 사용중인 단말기의 정보와 설정정보들이

      나타나게 됩니다

 

 2. 프로세스정보 : 실행중인 프로세스 정보

       실행중인 프로세스를 Kill할 수 있습니다.

 

 3. 응용프로그램정보 : 설치된 응용프로그램 정보

       핸드폰 출하시 프리인스톨된 응용프로그램의 목록과 사용자가 설치한 프로그램 목록이 보여지며

       설치된 프로그램을  제거도 가능 합니다.

 

 4. 메시지 :  고객의 스마트폰으로 메시지 발송

      토스트 알림창을 띄울 수 있어 원격중에도 원활하게 고객과 소통을 할 수 있습니다.

 

  5.로그 : 단말기의 로그정보

                로그정보는 텍스트파일로 별도의 저장이 가능합니다.

                                                 

 

부가적인 기능중에 그리기 기능만 하나더 소개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RemoteCall mobile pack  그리기 기능

 

상단 툴바 메뉴중에는 그리기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물론 그려질 펜의 굵기와 색상 선택도 가능합니다.

마치 포토샵의 펜툴이 연상 되지요? 위와 같이 레드컬러 펜으로 지도위에 "RSUPPORT USA"라고 적어 봤습니다.

상대의 스마트폰에도 똑같이 저렇게 그려져서 보여진답니다. 실제로 나의 스마트폰 화면에서 손도 대지 않았는데 저런 상황이 벌어진다면 정말 놀라울 수 밖에 없을 겁니다. 누군가 내 폰에 마술을 부린거야! 라고 생각할 겁니다.^^ 

상단 툴바 메뉴에도 상당히 재미난 기능들이 많은데 관련 포스팅은 다음화에서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활용 동영상도 함께 올립니다. 즐감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