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서포트 소식/알서포트 Hot!

알서포트, "KBS joy 인기예능 출격?" 뉴스, 라디오까지 관심 집중

by 알서포트 2020. 7. 8.

안녕하세요! 알서포트입니다.

최근에 “언텍트”, “비대면”, “원격”, “리모트”, “클라우드”…이런 단어들이 많이 언급되면서 코로나 19 가 새로운 시대를 불러왔다고들 하죠?? 그런 시대 흐름을 타고 원격 전문 기업 알서포트는 그간 영광스럽게도 다양한 미디어에 출연하게 되었으며 또 알서포트 제품도 다양한 씬에서 사용되기도 했습니다.

그 중에서도 저도 즐겨 보던 ‘무엇이든 물어보살’!!!과 알서포트가 이번에 콜라보를 했습니다ㅠㅇㅠ!

대체 왜?!? 알서포트가 이런 인기 프로그램과 함께하게 되었을까..?

모르겠다! 궁금하다!! 하시는 분들은 아래 내용 쭉 읽어주셨으면 합니다 ~ ^ㅇ^

더불어 알서포트가 K-언텍트의 선두주자로 각광을 받게 되면서 그 외 다양한 미디어에도 많이 출연을 했는데요, 어떤 것들이 있었는지 이번에 쫙~ 정리해 보았습니다.

[오늘의 이야기]

무엇이든 물어보살, “리모트 미팅”으로 원격 상담

KBS는 왜 리모트 미팅을 선택했을까?

원격 상담 주인공은 바로 ‘코로나19 완치자’

리모트미팅을 통한 원격 상담 촬영 후기

코로나 이슈로 많은 미디어가 찾은 알서포트

한국경제 TV 뉴스_알서포트 취재

YTN 라디오 ‘생생경제’_알서포트 CEO출연

MBN 뉴스_학원 수업에 리모트미팅 출연

한국경제 TV ‘[특집] 언택트 시대에 투자하라’_알서포트 CEO 출연

한국경제TV ‘혁신성장 코리아’_알서포트 CEO출연

무엇이든 물어보살, “리모트 미팅”으로 원격 상담

KBS Joy 인기 프로그램! ‘무엇이든 물어보살’ 에서 비대면 상담을 실현하기 위해 알서포트의 리모트 미팅을 사용한 원격 상담이 진행되었습니다! (짝짝짝)

[실제 방송에서 ‘리모트미팅’으로 온라인 회의실을 만드는 모습]

(이수근님이 오타를 내셨지만 ㅎㅎㅎ)

ー KBS는 왜 리모트 미팅을 선택했을까?

이번에 ‘무엇이든 물어보살’에 고민 상담을 하러 나오는 출연자가 ‘직접 촬영장을 방문하기가 어려운’ 상황이었기 때문에 원격 상담으로 진행을 하게 되었는데요, 어떤 툴을 쓰면 탈없이 촬영을 진행할 수 있을까?

방송국과 제작사 측에서는 원격 상담을 위해 꼭 충족시켜야 하는 4가지 ‘필수 조건’이 있었습니다.

이러한 조건에 딱 맞는 솔루션을 찾아내기 위해 백방으로 뛰어다니던 제작사는 결국 '리모트미팅'을 통해 원격상담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이 프로그램에서 화상회의 툴을 이용한 원격상담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었고 과거에도 총 2번 각각 다른 외산 툴을 사용해 원격으로 상담이 진행되었던 적이 있었다고 하네요~ 그래서! 궁금해서 제작사 담당자님께 여쭤봤어요.

지금까지 총 3번 이루어진 원격상담, 각 국산/외산 SW를 비교해 어땠나요

다 통틀어서 이번 리모트미팅 화상회의 툴이 내부적으로 만족도가 가장 높았다는 좋은 평가를 받았답니다~ :)

ー 원격 상담 주인공은 바로 ‘코로나19 완치자’

이번에 원격상담으로 출연하게 된 분은 바로 ‘국내 코로나19 완치자’ 분이셨습니다.

코로나19 완치자, 그리고 장래 기자 지망생으로서 사람들에게 ‘코로나19가 얼마나 고통스럽고 힘든 건지?’ ‘젊은 사람도 이렇게 고통스러울 수 있다’는 것을 전하면서 최근 들어 느슨해진 코로나19 경계심에 경보를 울려야겠다는 사명감으로 나오셨다고 합니다.

코로나의 고통이 어느 정도냐면…

- 열이 39도까지 오르고 너무 아파 밤에도 자다 깨기를 무한 반복

- 하루에 1시간도 못 잘 정도의 아픔과 고통

- 말도 안되는 근육통이 심하게 온다..등등

… 듣기만 해도 무서울 정도네요 :;

ー 리모트미팅을 통한 원격 상담 촬영 후기

촬영 현장은 Wi-Fi 네트워크에다가 지하였고요, 원격 상담 주인공은 모바일로 접속을 한 상태였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촬영하는 동안 한번도 끊김 없이! 맑고 깨끗 화질로! 목소리도 아주 뚜렷하게! 순조롭게 촬영이 진행되었습니다 ^.^

ー 우리 글로벌마케팅 본부장님도 뿌듯해 하실 만큼!! 순조럽게 진행된 리모트미팅을 사용한 원격 상담

특히 이번에 새삼 느꼈던 것은 처음 다루는 사람들도 ‘누구나 쉽게’ 사용 가능한 리모트미팅의 편의성이었습니다. 이수근님, 서장훈님도 리모트미팅이라는 처음 보는 툴을 낯설어 하지 않았으며 사전 교육 따로 없이 촬영 직전에 제작진이 몇마디 설명해드린게 전부였습니다. 역시 언텍트 시대의 커뮤니케이션 도구는 전문가가 아니더라도 누구나 쉽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야 한다는 점을 다시 한 번 알 수 있었습니다.

코로나 이슈로 많은 미디어가 찾은 알서포트

자, 그럼 이제 알서포트가 최근 세달 사이에 어떤 미디어에 출연을 했었는지? 사진과 함께 간단하게 내용을 살펴보겠습니다 ^ㅁ^!

ー 한국경제 TV 뉴스_알서포트 취재 (4/22 방영)

코로나 공포에 리모트워크 솔루션 수요 급증. 알서포트의 원격 제품 사용량, 이용자도 함께 급증.

[출처: 한국경제TV]

화상회의 툴 ‘리모트미팅’ 인공지능이 회의록을 작성해주는 AI회의록 + 발표자 감지 기능

원격제어 툴 ‘리모트뷰’ 동영상을 재생해도 끊김이 없는 원격제어

[출처: 한국경제TV]

  • 도움말
  • 라이센스
  • Video Statistic
  • Version 4.18.40 (HLS-TEMPLATE)
  • Build Date (2020/3/4)
  • NAVER Corp.

ー YTN 라디오 ‘생생경제’_알서포트 CEO 출연 (4/28 방영)

알서포트, 국가적 재난 ‘코로나19’를 이겨내기 위해 기업, 교육기관 대상으로 재택근무, 온라인 수업 툴 무상 제공

서비스 무상 제공은 업무 양, 비용 면에서도 부담이 굉장히 컸으나 재난이 많은 일본에서의 비즈니스 경험을 통해 재난 극복을 위한 사회적 공헌을 빠르게 실행

코로나 사태가 종료된 이후에는 상시적 재택근무가 더 일상화될 것이며, 재택근무 솔루션은 장기적으로 반드시 기업에 필요한 필수 SW가 될 것이다.

ー MBN 뉴스_리모트미팅 출연 (4/28 방영)

학원에서도 리모트미팅을 사용해서 순조롭게 수업이 진행되는 모습

[출처: MBN 뉴스]

ー 한국경제TV ‘[특집] 언택트 시대에 투자하라’_알서포트 CEO 출연 (4/30 방영)

언택트 시대 도래로 뜨거운 관심을 받는 알서포트. 18년간 클라우드 '원격' 비즈니스 한 길만을 걸어왔다.

코로나19로 인한 근무 환경 변화로 재택근무 증가, 연초 대비 원격제어 ‘리모트뷰’ 50배, 화상 회의 ‘리모트 미팅’ 40배 이상 사용률 증가.

2011년 동일본대지진 이후 재난 대비의 필요성을 느껴, 쌓아온 경험을 바탕으로 철저한 준비를 해왔다.

한국, 일본, 아시아 시장점유율 1위 알서포트, 변화된 시대의 흐름을 타고 앞으로 더 성장할 것.

[출처: 한국경제TV]

ー 한국경제TV ‘혁신성장 코리아’_알서포트 CEO 출연 (6/11 방영)

  ZOOM에 대항 가능한 국내 ‘유일한 기업’ 기술력으로 차별화된 알서포트 제품

  국내/일본에서 실적 향상과 큰 성장을 이루고 있는, 코로나 19 이후 많은 관심과 주목을 받는 기업

  기술력으로 한국을 빛낼 대한민국 대표 원격전문 기업 ‘알서포트’

[출처: 한국경제TV]


미디어 출연 정보를 다 소개드리지는 못했지만, 이렇게 많은 미디어에 출연할 수 있었던 것은 그 만큼, 코로나19를 계기로 '원격'에 대한 시장의 인식이 많이 대중화되고 알서포트가 원격시장을 이끌어 가는 대표 기업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는 증거가 아닐까 싶습니다.

앞으로도 여러분의 기대에 보답할 수 있도록 더욱 좋은 제품, 좋은 회사로 여러분들을 찾아뵙겠습니다 :)

그리고 대한민국 사회와 고객들을 위해 항상 노력하며 나아가는 알서포트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