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서포트 소식/알서포트 언론보도

[전자신문] 알서포트, 에이프릴오투 손잡고 비대면 행사 시장 개척

by 알서포트 2020. 7. 9.

서형수(오른쪽) 알서포트 대표와 이철수 에이프릴오투 대표가 양해각서(MOU)를 교환한 뒤 기념촬영했다. 알서포트 제공

알서포트가 에이프릴오투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비대면 행사 시장 개척에 나선다.

양사는 코로나19 사태로 위기에 처한 오프라인 행사 업계를 지원하기 위해 이번 제휴를 추진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 이벤트 산업 디지털 전환을 지원할 것으로 기대된다. 국내 이벤트 산업은 연간 약 2조5000억원에 달하지만 코로나19로 인해 올해 25%에도 미치지 못할 전망이다.

에이프릴오투는 지난 25년간 대기업 중심 박람회, 시상식, 세미나 등 오프라인 행사를 기획·운영해 온 행사 전문 업체다.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준비한 자사 온라인 이벤트 플랫폼에 알서포트 웹 영상회의 솔루션 '리모트미팅'과 출시 예정 웨비나 솔루션 '리모트세미나'를 접목, 오프라인 행사를 온라인 행사로 전환할 계획이다. 실시간 온라인 행사 생중계에 무대, 영상, 조명 등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제공한다.

서형수 알서포트 대표는 “알서포트 '리모트미팅'은 이미 크고 작은 콘퍼런스와 세미나를 통해 효과를 검증했다”면서 “아직 시스템이 정립되지 않은 비대면 이벤트 시장에서 알서포트 비대면 솔루션을 표준으로 자리매김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오다인기자 ohdain@etnews.com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