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디넷코리아] 알서포트 "국내 원격근무 솔루션 선도할 것"[지디넷코리아] 알서포트 "국내 원격근무 솔루션 선도할 것"

알서포트 소식/알서포트 언론보도 2018.03.28 14:56

<지디넷코리아 임유경 기자>

알서포트(대표 서형수)는 국내 원격근무 시장 확대를 위해 지난 22일 잠실 롯데호텔에서 파트너사 및 고객사 초청행사 '알서포트 테크데이 2018'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서 알서포트는 다양한 사례와 함께 실제 제품 시연을 통해 원격근무 도입의 필요성을 알리는 데 힘을 쏟았다.

국내에서는 공공기관을 중심으로 약 15.4%의 유연근무제 도입이 이루어지고 있지만, 재택·원격근무 도입은 미진한 상황이다. 고용노동부는 재택·원격근무 도입을 원하는 기업에 최대 2천만원까지 솔루션 구축비용을 지원해 주고 있다.

알서포트가 고객 및 파트너사를 대상으로 원격근무 솔루션을 소개하는 테크데이를 개최했다.

알서포트는 이날 자사 원격 근무 솔루션도 소개했다. 기존 업무 습관과 환경을 최대한 유지하면서 원격근무를 도입할 수 있다는 점을 강점으로 내세웠다.


알서포트는 원격근무 제품으로 ▲외부에서 사무실에 있는 내 PC에 원격 접속해 업무를 볼 수 있는 ‘리모트뷰 ▲협업이 필요할 때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원격 화상회의를 할 수 있는 ‘리모트미팅 ▲PC/모바일을 이용한 원격 근무 중 문제 발생시 원격 지원해주는 ‘리모트콜’ 등의 제공하고 있다.

회사는 웹 기반 원격지원 '리모트콜’과 웹 기반 원격제어 '리모트뷰’에 기능과 성능을 향상해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할 예정이다.

알서포트는 이날 행사에서 모바일 테스트 자동화 솔루션 ‘타스(TAAS)도 소개했다. 타스는 그간 숙련된 기술인력들만 수행할 수 있었던 테스트 프로세스를 손쉽게 수행할 수 있게 해주는 제품이다.

서형수 알서포트 대표는 “일본에서는 원격근무를 ‘텔레워크’라고 별도로 칭할 정도로 정부 주도하에 전산업군을 아우르는 큰 대세로 자리잡았다”며 “알서포트가 일본시장에서 쌓은 지식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국내에 최적화된 원격근무 IT솔루션으로 시장을 선도해, 4차 산업혁명시대 ‘일하는 방식을 혁신’하는데 큰 기여를 할 것”이라고 말했다.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