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트렌드&활용팁

코시국, 우리가 떠나야 할 ‘여행’이란? feat.힐링이 필요한 이들에게

 

"아~ 여행 가고 싶다!" 어느새 습관처럼 입에 붙어 버린 말. 2년째 제대로 된 여행도 못가고 우리가 잃어버린 ‘자유’ 때문에 소중한 사람과 아름다운 시간을 보내는 기회마저 적어졌답니다. 이제 좀 끝나려나봐! 싶으면 또다시 몰아치는 '코로나'에 정말 지칠 대로 지쳤죠. 요즘에는 #워케이션으로 일과 동시에 휴식을 찾는 이들이 늘어나고,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촌캉스 #농캉스 라는 말이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보아 우리는 그 어느 때보다 여유롭고 느긋한 휴식을 간절히 원하고 있는 것 같아요.

물론 아직 마음 놓고 돌아다닐 수 있는 상황은 아니지만 이번 확산세가 조금 더 잦아들면(제발.....!🙏), 가족들과 함께 '힐링 여행'을 떠나보면 어떨지 생각해 보세요:) 예전 같지는 않더라도 안전 수칙을 잘 지키며 최대한 조심한다면 충분히 일상에서 벗어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코시국의 올바른 여행, 키워드는 '슬로우 여행'

슬로우 여행(Slow Travel)
짧은 시간 안에 여기저기 둘러보고자 하는 욕심은 내려놓고 일정은 넉넉하게! "천천히" 여유롭게 즐기는 여행

 

코로나 이전의 '여행'에서는 무작정 멀어도 더 근사한 곳으로! 일정을 꽉 채우고 빠듯하게 돌아다녔다면 이제는 조금 더 천천히 여유로움을 즐길 수 있는 '슬로우 여행'을 추천해 봅니다. 그리 멀지 않은 가까운 국내에서 아름다운 풍경과 낭만에 취해 나만의 시간을 즐긴다면 이만한 힐링이 따로 없습니다.

동선은 최소한으로, 다른 사람들과 접촉을 최대한 줄이고 한적한 야외를 산책해도 좋고요. 꼭 먹고 싶은 맛집 음식은 포장하여 숙소에서 오붓하게 먹어도 좋아요. 보다 안전한 미니멀리즘 & 슬로우 여행으로 여유로운 휴식을!

오늘은 힐링하기 좋은 '국내 여행지'를 사진과 함께 추천해 볼게요🙂그동안 잘 참았으니까...(토닥토닥) 우리, 조금만 더 버티고 오늘은 '사진'으로 잠시 쉬다 가세요🍀



아련한 감성을 담은, 여수 밤바다

여수

여수 특유의 감성이 있다."여수 밤바다 이 조명에 담긴 아름다운 얘기가 있어 네게 들려주고파 /장범준" 노래 가사에도 있듯이 밤바다를 보며 산책하는 것만으로도 힐링되며 마음의 여유를 되찾는 것 같지요. 바다가 보이는 이쁜 숙소를 잡고, 우리 가족들만의 공간에서 안전하게, 포장해 온 맛집 음식들을 먹으며 마음껏 휴식을 취해요.

역사의 흔적이 남아 있는

인천 강화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고인돌 유적, 강화 고려궁지와 전등사 등 역시 깊은 건조물들과 푸릇푸릇 초록초록한 자연. 장엄한 문화재와 함께 바람을 느끼며, 떠올려보는 시(詩) "삐뚤삐뚤 날면서도 꽃송이 찾아 앉는 나비를 보아라 마음아 - 나를 위로하며 /함민복(강화도 시인)".. 마음아 희망을 갖자.

  

잔잔한 파도 소리 들려오는

강원도 강릉

샤아아~......바다의 파도치는 소리. 모래 쓸리는 소리. 가만히 앉아 바라보고만 있어도 속이 뻥 뚫리는 것 같고, 드넓은 강릉 바다가 마음을 편안하게 만들어 주는 것 같지요. 빠질 수 없는 초당 젤라또/타르트에 초당순두부까지 포장해 가면 완벽한 나의 소중한 추억이 된다.

 

말해 뭐해! 그냥 힐링 그 자체

제주도

그냥 서 있기만 해도 기분이 좋아지는 신기한 곳 '제주도' 저절로 흥얼거리게 되는 노래가 있다면? "떠나요 둘이서 모든 것 훌훌 버리고 제주도 푸른 밤 그 별 아래 /최성원(원곡)" 현실에서의 고민도 갈등도 잠시 다 잊고 오로지 여행에만 집중하게 되는 제주도의 분위기. 맛있는 것도 많기에 숙소에서 여유롭게 한입, 두입 먹으며 창밖을 바라본다면 느긋~하게 지나가는 시간을 느낄 수 있지요.

 
 

좋은 풍경을 보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면

마음이 뻥 뚫리는 것 같아요😎

 

 

[잠깐 여담!] 일과 휴식의 경계는? 휴가로 떠난 여행이었지만...

 

비대면 솔루션의 발달과 그동안 쌓아온 재택/원격근무 경험으로 인해 일과 휴식, 그리고 여행의 경계가 점점 모호해지고 있답니다. 화상회의, 원격제어 솔루션이 있다면 어디에 있든 일할 수 있는 환경이 만들어지니까요.

ー 휴가 중 긴급 업무 대응! 노트북이나 휴대폰으로 업무처리가 가능

화상회의, 원격제어 SW 등 비대면 솔루션이 준비되어 있다면 언제나 긴급한 업무 요청에 대응할 수 있다. 그러니 가끔 정말 급한 업무가 발생하더라도 당황하지 않아도 되겠죠? (반대로 말하면 언제든 업무 처리가 가능하니 쉬는 날에도 업무요청이 올 수도 있다)

ー 일+휴양! 새로운 업무 방식으로 성장중인 워케이션

스타트업을 중심으로 확산하고 있는 '워케이션(Work+Vacation)'. "제주도 한달살기", "산으로 퇴근/바다로 퇴근" 등 다양한 '워케이션' 여행 상품도 출시되면서 새로운 근무형태,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이 주목받기 시작했다. 가까운 미래에 우리 회사도..? 연차를 내지 않고도 여행지에 머물며 일과 여가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날이 올 수 있다.

바닷가에서 업무를.. [어디에 있든 여기가 사무실!]

[+a] 업무 중에도 힐링되는 나만의 화상회의 팁 feat. 리모트미팅

화상회의 중 화면 속 내 배경을 근사한 '여행 사진'으로 바꿔보았다!

추억 사진 한 장으로~ 오늘도 내 마음은 평화롭다.

사진을 볼 때마다 생각나는 나만의 힐링 여행! 오늘도 여행 추억을 떠올리며 마음을 달래는 중..ㅎㅎ

 

알서포트의 월간 뉴스레터 <알짜레터>를 구독해주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