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트렌드&활용팁

[앱추천] 몸매관리도 스마트~하게! Runtastic PRO 앱 사용기

천고마비의 계절 Runtastic PRO로 내 몸을 관리하자!

 

날씨가 춥고 싸늘해서 집에서 동물팡만 하고 계신다구요뱃살팡팡! 궁디팡팡!

팡팡해지는 내 몸매에 우울 하신 분, 안생겨요(여자친구,남자친구)를 매일 외치시는 분, 

바로~ 이러한 분들께 가장 필요한 앱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앱은 Runtastic사의 대표작 Runtastic Pro GPS Running 입니다. 요즘처럼 다들 건강에 관심 많은 때 조깅, MTB, 경보등 나의 체력과 운동기록을 체크해 주는 앱 입니다.

개인트레이너는 비용이 비싸고 또한 시간 또한 마음대로 정하지 못합니다. 하지만 Runtastic PRO를 사용한다면 혼자서 하는 운동이지만 개인트레이너와 함께 운동하듯이 운동 효과를 극대화 시킬 수 있고 기록을 통해서 규칙적인 운동을 할 수 있도록 도와 줍니다. Runtastic PRO는 스마트폰에 내장되어 있는 GPS와 구글맵을 이용해서 이용자의 운동속도, 위치, 이동거리 그리고 칼로리와 기타 여러 가지를 관리해주고 있습니다.

 

이제 Runtastic PRO를 실행시켜 보겠습니다.

 

 

 

 

Runtastic PRO 앱의 첫 실행화면 입니다. 위에서부터 나의 이름 GPS상태를 나타내며 운동시간, 거리를 나타냅니다. 아래에는 내부 MP3를 들을 수 있는 멀티미디어창과 내부 음성설정 변환 아이콘이 있습니다. 가운데 START 버튼만 누르면 15, 10, 5초로 카운트다운을 하면서 앱이 실행 됩니다.

 

 

 

Runtastic PRO 앱의 내부MP3 연동 후 들을 수 있는 멀티미디어창이 있으며 아주 간단하게 조작할 수 있도록 뒤로 가기 플레이 앞으로 가기, 15초 빨리 및 느리게 가기 등이 있으며 음성조절창에는 내부 음성설정 및 소리의 크기, 남자음성 및 여자음성변경과 피드백 인터벌을 조절 할 수 있습니다.

 

 

 

Runtastic PRO 앱의 위성사진입니다. 차후 조깅이나 다른 사항에서 현재의 위치를 볼때나 차후 운동을 하고 난 뒤 내가 얼마만큼의 이동을 하면서 운동을 하였나 내부 위성사진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Runtastic PRO 앱의 운동결과 수치를 확인하는 창입니다. 운동을 할 때 평균 속력과 거리를 측정을 할 수가 있습니다. 이 거리패턴을 잘 이용을 한다면 차후 마라톤이나 장거리 달리실 때 자신의 패턴에 맞게 운동이 가능하도록 도와 줍니다.

 

 

다음은 Runtastic PRO앱의 마그네틱 컴퍼스 입니다. 일반 시내나 운동장에서의 간단한 조깅이나 걸을 때는 그다지 필요는 없지만 등산이나 둘레 길을 걸을 때 컴퍼스를 이용을 할 수도 있습니다.

 

 

 

RuntasticPRO 앱에서 산책 걷기 후 저장된 스샷입니다. 여기서는 조깅이라 적혀 있지만 총 2.26km 31 05초로 날씨 좋은 날 걷기 운동을 하였다고 나오네요~ 2.26km 31분이나 걸렸다면 평소 걸음걸이로 걸은 것 같습니다.

 

 

끝으로 RunstasticRRO 앱의 설정창 입니다. Activity에서는 자신에게 맞는 운동방식도 선택 할 수 있습니다. 조깅, 사이클, MTB, 레이스사이클, 인라인, 노르딕워킹, 하이킹, Smovel워킹, Sailing, 서핑 등이 있는데요. 자신의 체질에 맞는 운동방식을 선택하여 겨울철 몸매 및 건강관리를 한번에 지켜봅시다~ :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