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서포트 소식/알서포트 언론보도

알서포트, 2021 디지털 대전환 엑스포서 클라우드 기반 '리모트워크' 소개 나선다 [에이빙뉴스]

알서포트㈜는 오는 11월 25일(목)부터 28일(일)까지 4일간 고양 킨텍스(KINTEX) 제1전시장에서 진행하는 '2021 디지털 대전환 엑스포(DIGITAL TRANSFORMATION EXPO KOREA 2021)'에 참가한다.

알서포트는 2001년 설립하여 올해로 20년을 맞은 클라우드 기반 비대면·원격 솔루션 전문 기업이다. 전 세계 '원격(Remote, 원격)' 기술의 퍼스트 무버(First Mover) 중 하나로, 설립 당시부터 독자적인 원격 기반 기술로 원격지원, 원격제어 솔루션에 이어 원격 커뮤니케이션까지 포트폴리오를 확대하며 국내외 원격 시장 점유율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2015년 기준 전 세계 원격지원 시장 점유율 5위, 아시아 1위를 차지했다. 2020년 일본의 믹 경제연구소에서 발표한 바에 따르면, 알서포트는 일본 시장 내 클라우드 기반 원격 솔루션 1위를 차지했다.

리모트뷰│제공-알서포트㈜

이러한 세계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해외에서 먼저 인정받은 기업인 알서포트는 2020년 누적수출액 1억 3천만 달러를 돌파했다. 일본, 중국 등 해외에서 발생하는 매출이 전체 매출의 66% 이상을 차지하는 보기 드문 국산 소프트웨어 수출 기업이다.

리모트미팅 100인 모드│제공-알서포트㈜

 

알서포트는 코로나19로 비즈니스 환경의 대변혁을 맞은 기업의 업무 방식 변화를 위해 클라우드 기반의 '리모트워크(RemoteWork)'를 이번 전시회에서 제안한다. 이를 통해 감염병, 자연재해 등 외부 환경 변화에도 기업의 업무 연속성을 확보하고 생산성 향상을 꾀할 수 있다.

알서포트의 '리모트워크(RemoteWork)'는 크게 세 가지 제품으로 구성되는데, 화상회의 서비스 '리모트미팅(RemoteMeeting)', 원격근무·원격제어 서비스 '리모트뷰(RemoteView)', 원격지원 서비스 '리모트콜(RemoteCall)'이 그것이다. 이들 세 제품은 모두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웹브라우저만으로 화상회의, 사내 PC 접속, 시스템 문제 해결 지원을 할 수 있는 탁월한 구축 편의성과 사용성을 자랑한다.

리모트미팅│제공-알서포트㈜

 

'리모트미팅'은 사용성 강화와 화상회의 몰입도 향상을 통한 업무 생산성 향상을 목표로 AI 기술을 활용해 외산 화상회의 솔루션과의 차별을 꾀하고 있다. 대표적인 AI 기능으로는▲AI 화상회의 비서 '아루(ARU, AI-based Response Utility)' ▲페이스포커스 및 가상 배경화면 ▲소음 제거 및 주요 발언자 자동 탐지 ▲자동회의록 ▲화상회의 가상 체험 등이 있다. 이어 내년 초에는 AI 화상회의 비서 '아루'를 통한 AI 큐레이션 기능을 제공할 예정이다.

화상회의 서비스 '리모트미팅'은 웹 기반(WebRTC) 화상회의 서비스로, 외산 화상회의 제품과 달리 프로그램을 설치할 필요 없이 웹브라우저만 열면 바로 화상회의가 가능하다. 100명의 화상회의 참석자를 한 화면에 보여주는 웹 기반 화상회의는 현재 '리모트미팅'이 유일하다. 또한 AI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기능으로 외산 화상회의 솔루션을 뛰어넘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리모트콜│제공-알서포트㈜

 

알서포트 관계자는 "클라우드 기반의 세계 최고 수준의 원격 소프트웨어 서비스를 통해 기업 및 공공기관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고 새로운 시대에 최적화된 업무 방식인 '리모트워크(RemoteWork)'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디지털 대전환 엑스포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알서포트는 메타버스 서비스 자체 개발 및 관련 투자를 통해 메타버스 사업 본격화에 나섰다. 알서포트는 일찌감치 확장현실(XR·eXtended Reality) 자체 개발 조직을 마련, 원격근무 솔루션 '리모트뷰(RemoteView)'와 화상회의 서비스 '리모트미팅(RemoteMeeting)'을 주축으로 하는 가상 오피스 솔루션 개발에 착수했다.

한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경기도, 고양시가 주최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코트라, 킨텍스, 메쎄이상, MBC가 주관하는 2021 디지털 대전환 엑스포는 AI, 5G 등 디지털 혁신 기술 전시 및 체험, 비즈니스 기회 제공, 관련 정보 교류 등 디지털 뉴딜 관련 혁신기술 체험형 종합 박람회다. 전시회 기간 동안 AI 업계의 담론을 나누고 산업 종사자 간 교류와 정보 공유를 할 수 있는 콘퍼런스 'Global AI Summit', AI 기업들의 수출 기회를 제공하는 '수출상담회', AI 혁신 우수기업 수여로 산업 활력을 제고하는 'DT 이노베이션 어워즈'가 개최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