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서포트 제품 이야기/리모트콜

우리 회사 앱에 원격지원이 쏘옥~ 리모트콜 모바일 지원 SDK

알서포트의 원격지원 솔루션 '리모트콜'은 PC 지원, 모바일 지원, 영상 지원 등 다양한 형태로 고객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그중 모바일 지원은 말 그대로 고객의 스마트폰에 문제가 생겼을 때 상담원이 해당 기기에 원격 접속하여 장애를 진단, 실시간 문제 해결하는 원격지원 솔루션입니다.

오늘은 리모트콜 모바일 지원 중에서도 최근 더 강력해진 모바일 지원 'SDK'에 대해 이야기해 보려고 합니다 :)

  

'SDK'란?
‘Software Development Kit(소프트웨어 개발 키트)’의 약자로, 소프트웨어를 개발할 때 사용하는 도구 모음을 뜻합니다. 

 

 

🚨여기서 돌발 퀴즈!

힌트: '리모트콜'은 아닙니다..!

 

 

정답은...?

원격지원 입니다.


"개발자가 모바일 지원 SDK를 사용하면 앱 안에 원격지원 메뉴를 만들 수 있다" 인데요.

리모트콜 모바일 지원 SDK는 서비스 중인 모바일 App에서 원격지원을 바로 제공할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도구입니다. 예를 들어 주식 관련 앱을 운영하고 있는 회사가 앱 사용자 (고객)지원을 위한 장치를 마련하고 싶어요. 이때 개발자가 처음부터 준비하고 이 기능을 구현하려면 그만큼의 시간과 비용이 필요하기 때문에 너무 비효율적이죠. 이럴 때 원격 솔루션 전문기업인 알서포트가 만든 모바일 지원 SDK(소프트웨어 개발 키트)를 이용하면 아주 간단하게 '모바일 고객 지원' 기능을 앱에 탑재를 할 수 있는 겁니다.

개발자들이 모바일 지원 SDK를 활용해 자신의 앱에 모바일 지원 기능을 추가하면 아래 그림처럼 앱 안에 원격제어 메뉴(예:사진 우측 아이콘)가 바로 보이게 되는데요, 원하는 대로 UI를 설계할 수 있답니다.

앱을 이용하는 고객들도 따로 원격지원 앱을 설치할 필요 없이 바로 앱 안에서 원격지원을 받을 수 있으니 편하고 좋지요~!

 

(예) 우측 상단에 보이는 '원격지원 메뉴'

 

여기서 한 가지 알아야 할 게 있다면 모바일 지원 SDK 같은 경우에는 고객이 앱 안에서 원격지원을 요청하고, 앱 안에서 발생하는 문제만 지원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 말은, 더 넓은 범위를 커버하려면 다른 장치가 필요하다는 건데요. 완벽한 고객지원을 위해 어떤 방법을 써야 할지? 간단히 설명드릴게요.

우선 알서포트 모바일 원격지원에는 아래와 같이 리모트콜 모바일팩앞서 말씀드린 모바일지원 SDK가 있습니다.

 

원격지원을 얼마나 깊이 있게 할지? 어디까지 커버할지?에 따라 고르시면 되는데요.

1. 리모트콜 모바일팩

앱 안에서 발생하는 문제뿐만 아니라 전체적인 모바일 문제에 넓게 대응하여 해결해 줄 수 있는 고객 원격지원입니다(앱 말고 스마트폰 설정을 변경해야 할 때, 기존의 다른 앱과 충돌이 있는지 확인해 봐야 할 때 등). 고객 입장에서는 따로 고객 지원 앱을 설치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2. 모바일 지원 SDK

내 앱 안에서 발생한 문제에 대해서만 간단하게 지원을 하고 싶다면 모바일 지원 SDK를 선택하면 되는데요, 고객이 모바일 지원을 위해 다른 앱을 설치할 필요가 없다는 게 가장 큰 장점이자 차이점입니다. 고객이 모바일 앱을 이용하면서 조작 방법이나 메뉴에 대해 잘 모르는 부분이 있을 때 같이 보면서 아주 쉽게 해결해 줄 수 있습니다.

3. 둘 다 함께 이용하기!

가능하다면 둘 다 사용하는 게 베스트입니다! 1차적으로는 내 앱에 있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원격지원 방법(SDK)을 사용하되 앱 문제가 아닌 것 같다 싶으면 그때 모바일 팩을 사용하여 더 섬세한 지원을 해주는 것입니다.


 

다양한 모바일 고객 지원 서비스.. 우리 회사에는 어떤 것이 필요할지? 한번 고민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모바일 지원 SDK 더 자세히 보기

https://www.remotecall.com/kr/products/mobile-support-sdk/

 

 

모바일 지원 SDK | 귀사의 모바일 App에 리모트콜을 탑재하세요 - RemoteCall

리모트콜 모바일 지원 SDK를 탑재하면 App내에서 다른 설치과정 없이 터치 한 번으로 바로 원격 화면을 공유하고, 화면을 제어하거나, 음성/문자 채팅을 통해 고객에게 필요한 지원을 해줄 수 있

www.remotecall.com

 

알서포트의 월간 뉴스레터 <알짜레터>를 구독해주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