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서포트 제품 이야기/리모트미팅

리모트미팅, 대통령소속 국가지식재산위원회 '2021년 정책이슈 종합발표회'와 함께합니다

대통령소속 국가지식재산위원회 : 지식재산 정책이슈 연구 종합발표회

with 리모트미팅

 

대통령 소속 국가지식재산위원회가 지난 9월 28일, '지식재산 정책이슈 연구 종합발표회'를 개최했습니다. 2011년에 지식재산을 기반으로 경제·사회·문화 발전과 국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출범된 '대통령 소속 국가지식재산위원회'가 주최하는 이번 행사에서는 각 분야의 위원들이 ‘지식재산 정책이슈’에 대한 연구 결과를 발표하는 자리를 가졌습니다.

 

오프라인 현장에서 발언 중인 국가지식재산위원회 정상조 위원장

 

이날 행사는 9시반부터 17시까지 긴 시간 동안, 온/오프라인 동시에 진행되는 행사인 만큼, 끊김 없이 안정적인 연결이 관건이었는데요, 알서포트의 화상회의 솔루션 '리모트미팅으로 순조롭게! 진행되었답니다.

오프라인 현장에는 최소한의 관계자분들만 참석하셨습니다

 

준비된 식순에 맞춰 담당 위원이 발표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으며, 주로 리모트미팅의 '문서 공유' 기능을 사용해서 '발표 자료' 와 '발표자의 얼굴'을 함께 보여주면서 많은 정보를 공유했답니다.

리모트미팅 '문서 공유' 기능을 통해 진행된 발표

 

자료 없이 말로만 설명을 할 때, 또는 발표자 외 다른 분의 의견을 함께 전하고 싶을 때 등 필요에 따라 적합한 화면 구성으로 바꿔가며 진행되어 현장에 계셨던 분들도 온라인으로 참석하신 분들도 몰입감 있게 집중하며 들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화면 모드 ‘강조 모드'로 주화자인 온/오프라인 참석자를 크게!〉

"마이크 들고 발언 중.. 클로즈업!" ​

 

저희도 현장에서 함께 할 수 있어 영광이었습니다!

 

디지털 대전환 시대, 국가지식재산 전략으로 국가 및 국민을 위해 매진하는 위원회를 응원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알서포트와 리모트미팅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알서포트의 월간 뉴스레터 <알짜레터>를 구독해주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