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서포트 소식/알서포트 언론보도

[중앙일보] 원격근무 솔루션의 모든 것, 한 자리서 끝낸다


2020 리모트워크페어 코엑스·온라인 개최

최고 전문가의 실전 노하우 컨퍼런스 듣고

국내외 솔루션 업체 전시관서 체험도 가능

정부·공기업 지원제도와 입찰 정보도 공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재택근무를 경험한 기업과 직장인은 당황했다. 어떤 솔루션을 써야 할지, 협업은 어떻게 해야 할지부터 인사∙평가를 어떻게 바꿔야 할지 막연했기 때문이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서울 종로의 한 대기업 사옥 사무실이 재택근무 시행으로 텅 비어 있다. [뉴스1]

원격근무에 대한 이런 궁금증은 오는 29~30일 서울 코엑스와 온라인 상에서 동시에 열리는 ‘일과 사람 2020 리모트워크페어’에서 풀 수 있을 전망이다. 이번 행사는 중앙일보와 에코마이스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고용노동부∙중소벤처기업부가 후원한다.

코엑스 1층 그랜드볼룸에선 더존비즈온∙토스랩∙마드라스체크 등 20여개 기업이 참여하는 체험 전시가 열린다. 3층 오디토리움에선 20여명의 연사가 컨퍼런스를 진행한다. 특히 강연은 알서포트의 화상회의 솔루션과 중앙일보 방송 노하우를 결합해 실시간 쌍방향 화상으로 이뤄질 예정이다. 전시 관람은 무료이며 컨퍼런스 티켓은 위메프에서 구입할 수 있다.


◇실전 컨퍼런스=첫날 오전엔 국산 화상회의 솔루션으로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알서포트 서형수 대표와 화상회의에 증강현실(AR) 기술을 접목한 시어스랩 정진욱 대표가 나선다. 더존비즈온의 송호철 플랫폼사업부문 대표는 중소기업을 위한 클라우드 기반의 협업 툴인 ‘위하고’를 소개한다.

오후엔 원격근무의 필수 솔루션인 협업툴 세션이 열린다. 인공지능(AI) 비서를 개발하고 있는 올거나이즈의 진대연 매니저가 미국 실리콘밸리 스타트업의 협업 툴 활용 사례 발표에 이어 토스랩 김대현 대표와 마드라스체크 이학준 대표가 국산 협업 툴인 ‘잔디’와 ‘플로우’를 소개한다. 이어 마이크로소프트(MS)의 오성미 이사는 ‘팀즈’로 맞선다.

6월 29일 월 일정

둘째 날은 원격근무 시대 달라질 인사제도와 기업문화 혁신을 다룬다. SK텔레콤의 허준 HR2 그룹장은 SK그룹이 올해 적용할 비대면 면접 실험을 공유한다. 잡플래닛 김지예 이사는 재택근무 기간 중 익명의 공간에 투영된 직장인의 고충을 소개한다. 비상교육의 최윤희 HR총괄은 원격근무 시대에 맞는 평가제도를 다룬다.

오후엔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의 구범준 대표가 리더십을 다루는데 이어 더존비즈온 솔루션사업부문 지용구 대표가 소통 혁신을 이야기한다. 이어 원격근무로 달라질 사무공간을 베타랩 최두옥 대표가 짚어본다.

6월 30일 화 일정

◇공공기관 특별세션=30일 오후 과학기술정보통신부∙고용노동부∙중소벤처기업부∙서울시 등이 참여하는 세션이다. 정부의 원격근무 산업 육성 정책에서부터 원격근무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는 스타트업 지원제도는 물론 앞으로 정부와 공공기관이 발주할 원격근무 관련 입찰 정보를 망라한다. 세션을 기획한 에코마이스 홍회진 대표는 “스타트업으로선 정부의 육성정책과 발주 정보가 요긴한 정보”라며 “스타트업과 정부 관계자가 교류할 수 있는 장도 될 것”이라고 말했다.

◇체험 전시=더존비즈온은 중소기업 플랫폼인 위하고와 중견기업용 그룹웨어인 ‘비즈박스 알파’, 기업용 전사적자원관리(ERP) 시스템인 더존아이큐브 등을 체험해볼 수 있는 전시 부스를 운영한다. 토스랩과 마드라스체크 부스에서도 국산 협업툴인 잔디와 플로우를 경험해볼 수 있다. 알서포트∙로지텍∙시어스랩 등 20여개 기업도 전시 부스를 열 예정이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방역과 체온 체크는 실시간으로 이뤄진다. 전시장과 컨퍼런스 방문자는 인적 사항을 남겨야 하며 마스크 착용이 의무화된다.

유부혁 기자 yoo.boohyeok@joongang.co.kr

2020 리모트워크페어

▶행사명 : 일과 사람 2020 리모트워크 페어 (www.remoteworkfair.com)

▶일시 : 2020년 6월 29~30일

▶장소 : 코엑스 3층 오디토리움(컨퍼런스),

1층 그랜드볼룸(전시)

▶후원 : 과학기술정보통신부·고용노동부·

중소벤처기업부·서울특별시

▶티켓: 위메프

리모트워크 페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