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서포트 소식/알서포트 언론보도

[2020 베스트 비대면 솔루션] 알서포트 '재택근무 필수 서비스 3종' 제공


알서포트는 '재택근무 필수 서비스 3종'을 제공한다.
집에서도 회사 PC에 원격으로 접속해 회사와 같은 환경에서 업무를 할 수 있게 해주는 [리모트 뷰]
재택근무 중 발생하는 시스템 문제를 원격에서 지원 및 해결할 수 있는 원격지원 서비스 [리모트콜]
마지막으로 화상회의 서비스 [리모트 미팅]

이 세 가지 서비스는 사용자 관점에서도 별도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아도 웹 브라우저만으로 손쉽게 회사 내 PC 접속, 원격 지원, 화상회의가 가능하다는 점이 가장 큰 강점이다. 
리모트뷰는 원격에서 PC, 스마트폰, 태블릿 등 모바일 기기를 통해 회사에 있는 업무용 PC에 접속, 이용할 수 있게 해주는 원격접속 제어 서비스이다.    재택근무 시 사내 업무용 PC에 접속해 파일을 가져오거나 사내 PC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특수 프로그램, 그룹웨어를 그대로 집에서도 사용할 수 있어 업무 연속성을 유지할 수 있다.
또한 웹 뷰어를 이용해 어떤 PC에서든 쉽고 간편하게 사무실 내 PC와 연결할 수 있다. 사실상 회사 PC를 그대로 사용하는 것과 다를 바 없기 때문에 업무 연속성, 효율성 모두 확보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리모트콜은 재택근무 중 근무자의 디바이스 문제가 발생하였을 때 원격지원 솔루션으로 지원할 수 있다. 현장에서 지원하는 것처럼 원격으로 쉽고 빠르게 문제 해결을 할 수 있으며 원격 지원을 받기 위해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아도 임직원이 사용 중인 디바이스의 화면을 직접 보면서 문제 해결을 지원한다.
웹 기반 화상회의 서비스 리모트미팅을 제공한다. 웹 브라우저 기반으로 전용 프로그램 설치할 필요가 없으며 또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해 별도 경험 교육 없이 화상회의를 열고 참여할 수 있다. 고객사 관계자 등 외부인도 링크만 보내 쉽게 화상회의에 초대할 수 있어 비대면 시대 외부 미팅이 수월하다는 장점도 있다. 화상회의 중 자주 발생하는 중접을 최소화하기 위한 사회자 모드 기능이 적용됐다. 사회자 모드는 현재 발언 중인 사람의 음성을 더욱 또렷하게 전달하는 기능으로, 안정적인 음질로 발언 내용을 명확하게 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알서포트는 코로나 확산에도 불구하고 예산과 인프라 문제로 재택근무 전환이 쉽지 않았던 중소기업을 위해 올해 초, 그리고 지난 8월 두 차례에 걸쳐 비대면 서비스 무상 지원 캠페인을 전개했다. 알서포트는 비대면 바우처 수요기업으로 선정된 업체에 한해 별도 도입 과정 없이 그대로 유상 제품으로 전환하도록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김지선기자 river@etnews.com
https://www.etnews.com/2020101600017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