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서포트 제품 이야기/활용사례

갤럭시s2로 PC를 원격제어] 갤럭시s2 원격제어 프로그램 리모트뷰

갤럭시s2로 PC를 원격제어] 갤럭시s2 원격제어 프로그램 리모트뷰

 

 PC원격제어 프로그램! 리모트뷰 하나면 된다~ 갤럭시s2에서 PC를 원격제어 하여, 다른 곳에 있어도 PC의 모든 기능을 활용할 수 있으며, 언제 어디서나 사무실의 PC를 조작함으로써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다는 것이 리모트뷰를 추천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그 전 포스팅에서 리모트뷰의 대략적인 설명과 PC를 원격제어 하는 것에 대한 장점에 대해서 설명하는 포스팅을 작성하기도 했는데요..이번에는 갤럭시s2를 통해 사무실 PC를 조작하고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다뤄볼까 합니다..

 

리모트뷰에 대한 간단한 소개를 하자면, PC의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스마트폰(안드로이드, 아이폰)에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면, 간단한 아이디 체크만으로 PC에 접속하여 PC의 모든 기능을 원격제어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간단히 말하자면 갤럭시s2가 데스크탑 PC가 되는 것이죠.

 

리모트뷰 홈페이지 가기 : http://rview.com/

 

지금 접속해 보시면 무료로 체험도 해볼 수 있고, 간략하게 체험기를 작성하시면, 다양한 이벤트 선물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시간이 되시는 분들은 한번 참여해 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하네요..우선 리모트뷰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간단한 회원가입 절차를 거쳐야 됩니다.


 

회원가입을 마치면 PC에 리모트뷰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됩니다..

 

프로그램 설치를 마치면, 이제 PC에서는 사용할 준비가 끝났습니다. 이제 스마트폰에 어플을 설치해야 되는데요.. 갤럭시s2는 안드로이드 마켓에 접속하셔서 "remoteview"로 검색하시면 무료로 어플을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어플 설치 완료하면 모니터 모양의 R이라고 적혀 있는 아이콘을 볼 수 있습니다..

 

 

     
 

갤럭시s2로 PC를 원격제어 한다.

 
     

 리모트뷰 프로그램에 접속한 후, 아이디를 입력하면 프로그램을 설치한 PC의 이름이 나오고, 다시 한번 설정해 놓은 비밀번호를 입력하시면, PC에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IP주소나 Mac 주소, 그리고 마지막 접속시간 및 마지막 접속 사용자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 원격제어를 누르면 PC의 접속 싸인이 뜨며 연결이 되는 것입니다.


 

 아래와 같은 창이 뜨고 PC와 스마트폰이 연결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PC에서 화면을 조작하건, 스마트폰에서 화면을 조작하건 이때 부터는 같은 화면이 그대로 뜹니다.

 

 PC와 스마트폰이 일체된 모습!! 작은 화면에 줌 기능을 이용해야 되는 것이 조금 번거롭긴 하지만, 그래도 타 지역에 있는 PC를 마음껏 조작할 수 있다는 점이 리모트뷰 어플의 포인트겠죠..


 보통 엑셀파일에 업무내용을 자주 저장하곤 하는데, 이 많은 파일을 항상 복사하고 관리하는 것이 여간 귀찮은 것이 아닙니다.. 이제 갤럭시s2를 통해 언제든지 접속할 수 있게 되었으니..앞으로 스트레스 받을 일은 확실히 줄어들 듯 합니다.

또 단순히 창을 열고 닫는 것 뿐만 아니라 PC에서 구동되는 모든 프로그램을 그대로 사용할 수도 있으며, 하나 하나 수정도 가능합니다..자료를 조금 수정해서 보내야 할 때도 이렇게 편하게 할 수 있게 되는 것이죠..(개인적으로 블로그 포스팅 오픈 할때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듯 합니다.)

 물론 심심할 때는 아래처럼 윈도우에 설치된 게임을 통해, 가볍게 게임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만,,;; 그냥 게임이 즐기시고 싶으시면 어플을 다운 받아도 될 듯요..; 잠시 삽질 좀 했습니다.. 


업무 중 갑자기 볼일이 생겨서 잠깐 밖으로 나왔습니다..3G망을 통해 PC와 접속을 시도했습니다, 3G망인데도 전혀 끊김이 없고 깔끔하게 이용이 가능했으며, 웹브라우징시 PC의 인터넷 속도를 이용하기 때문에 빠르게 구동되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스마트폰은 단지 PC의 화면을 비추고 조작하는 것이기 때문이죠..

 

인터넷 창 조작 중인 화면, 메뉴키를 누르면 다양한 조작버튼이 나오고, 버튼 활용을 통해 좀 더 편리하게 리모트뷰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리모트뷰를 이용하실 분들이라면 아래 기능명 설명 정도는 살펴 보시고 사용할 것을 권해드립니다. 

 

 사실 위의 메뉴만 잘 파악하고 있어도 상당히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기 때문이죠..

 

위의 다양한 메뉴를 활용하여 외근 중에 사무실 PC에 접속해서 중요 메일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비지니스에는 시간이 생명이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나 중요한 업무를 스마트폰으로 볼 수 있게 되었다는 것이 상당히 만족스러운 부분이 아닌가 합니다..;

 


이 정도라면 식사하러 잠깐
나왔을 때나 외근 중일 때, 혹은 중요한 업무를 남겨두고 퇴근했을 때, 리모트뷰는 분명 만족스러운 성능을 제공해 줄 것이라 생각되네요.. 체험단도 진행한다고 하니, 관심있는 분들이라면 꼭 한번 사용해 보시길 권해 드립니다..아무리 좋은 서비스도 직접 체험해 보기 전까지는 그 편리함을 느끼기가 쉽지 않으니 말이죠^^; 저도 원격제어 프로그램을 사용하기 전까지는 자주 활용할까 하는 생각이 들기도 했지만, 일단 설치 되어 있다는 생각에 안심이 되고, 그 전에 받던 스트레스가 줄었다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사용할 가치는 있는 것 같습니다..

 

이웃 여러분들도 리모트뷰 설치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깔끔하게 업무를 해내는 멋진 모습과 앞서가는 서비스를 활용하는 모습을 동료들에게 보여준다면, 동료들에게 비춰진 본인의 가치도 더욱 더 높아지지 않을까 합니다.. 

  
IT블로거 이지이님 리뷰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