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서포트 제품 이야기/리모트뷰

하드웨어 원격제어 KVM의 대적불가, RemoteKVM

2012년도 알서포트 하드웨어 솔루션 출시.두두~~~~ (엄청 기대 됨)
더 이상 원격지 PC에 소프트웨어를 설치 할 필요 없다.짜쟌~~ (박진감 넘침
)
기존의 KVM과는 비교할 수 없는 스펙~(포스 작렬)

 

 2012년도 알서포트는 11주년을 맞이하여 소프트웨어 제품뿐 아니라 하드웨어 제품(RemoteKVM)을 출시한 감격적인 해입니다. 국내의 네트워크KVM 시장은 해외 제품들이 독점을 하고 있기 때문에 국내 제품이 없었지만 알서포트의 RemoteKVM출시로 드디어 국산화를 이루었습니다.  

하드웨어 원격제어 제품은 어떻게 불려질 까요?
하드웨어 원격제어 관련된 제품을 KVM(키보드(K), 비디오 모니터(V) 및 마우스(M))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알서포트의 원격제어 하드웨어 제품은 원격제어 + KVM을 혼합하여 RemoteKVM으로 이름을 지었습니다.
RemoteKVM
은 원격지 PC에 연결만 하면 언제 어디서든지 원격으로 화면을 볼 수 있으며 원격지 PC를 마음대로 조종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RemoteKVM
은 처음부터 삼성전자와 대기업의 공장 자동화에 최적화 되도록 설계되어 일반적인 환경뿐만 아니라 악조건의 장소에서도 작동되도록 만들어졌습니다.
제품이 출시한지 5개월 정도 지난 지금 많은 업체에서 테스트를 요청하여 사용 중이며 현재 삼성디스플레이 사업부에서 RemoteKVM을 사용 중에 있습니다.

RemoteKVM
Full HD화면을 기본적으로 지원하며 1920*1080 해상도까지 지원을 합니다.
해외 제품의 경우 HD급 화질이 최대 해상도인 반면 RemoteKVM은 기존 제품의 한계를 뛰어 넘을 수 있었던 이유는 최고의 CPU를 사용하였기 때문에 가능 하였습니다.
CPU
는 삼성, LG등 모바일에 탑재되는 CPU 전문 업체의 칩을 사용하여 장시간 프로젝트를 거쳐 클라이언트가 요구하는 제품으로 만들어졌습니다.

RemoteKVM
의 사용법은 알서포트 홈페이지(http://rsupport.com/Products/RemoteKVM/Overview)에 자세히 설명이 되어 있으므로 특별한 기능에 대해서 설명을 해보겠습니다.


RemoteKVM
의 특징

1.     안정성
-
국내 KCC인증 및 일본 VCCI 인증을 받았으며 장시간 접속 또는 네트워크 상태가 좋지 않은 공간에서도 정상 작동되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2.     적합성
-
공장 자동화 시스템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제품의 기능을 구현하였으며 타사 제품에 없는 녹화 기능을 넣어 문제점을 쉽고 빠르게 분석 할 수 있습니다.

3.     사용성
-
사용자가 좋은 기능을 잘 활용할 수 있도록 UI를 고려하였으며 직관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 되었습니다.

4.     편리성
-
선명한 화질과 H.264 동영상 압축방식으로 구현된 화면전송 속도는 초당 4메가 이하로 타사 제품의 10배 이상 압축률이 좋습니다.

5.     연동성
-
리모트뷰 제품을 사용하고 계시면 RemoteKVM을 연동하여 같은 화면에서 관리를 할 수 있으며, 또한 RemoteKVM을 외부망에서 접속하고자 할 때 유용하며 많은 RemoteKVM을 관리하고자 할 때 유용합니다. 

         RemoteKVM의 주요기능

1.     모니터링 기능
-
사용자가 원격지 PC에 접속하지 않고 웹어드민 화면에서 실시간 모니터링 가능.  모니터링 화면은 여러 대의 PC를 연동하여 한 화면에서 모니터링 기능

2.     WOL 기능
-
전원이 OFF되어 있는 원격지 PC WOL기능을 통해서 전원을 ON 기능

3.     가상드라이브 기능

-       로컬 PC USB 메모리를 원격지 PC의 가상 드라이브로 인식

-       로컬 PC CD/DVD-ROM을 원격지 PC의 가상 드라이브로 인식

-       로컬 PC의 이미지(*.iso)파일을 원격지 PC에서 마운트하여 가상 드라이브로 인식

 

4.     녹화기능

-       녹화기능 탑재로 실시간 화면 녹화 기능

RemoteKVM의 활용분야

1.     반도체 장비 모니터링

-       LCD/반도체라인 자동화시스템 실시간 모니터링

-       제어계측장비 실시간 모니터링

 

2.     서버관리

-       서버 원격점검, 패치/관리

-       OS 재설치, 서비스 점검등 실시간 장애 복구

 

3.     자동판매기 & 티켓발매기

-       원격 재고 관리, 판매/집계 관리, 수익 관리등

-       장비 에러 실시간 대응 및 장애 복구

 

4.     ATM

-       ATM OS 및 펌웨어 패치/관리

-       ATM 에러 실시간 대응 및 장애 복구

-       일괄적인 OS패치작업을 할 경우

 

RemoteKVM은 타사 다른 제품에 비해서 가볍고 빠르며 알서포트의 리모트뷰와 연동이 되어 외부에서 컨트롤 할 때 특히 유용합니다.

RemoteKVM를 이해하는데 조금 도움이 되셨나요?:)

 

여러분의 하드웨어 상태를 가장 잘 이해하고 Full HD화면으로 실시간 원격지원하는 알서포트의 야심작~ RemoteKVM! 국산 제품의 자존심을 걸고 열심히 개발하겠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RemoteKVM 조지현PM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