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서포트 소식/알서포트 언론보도

[Buzz] 스마트폰? 이제 PC도 원격 조작한다!_알서포트

[Buzz] 스마트폰? 이제 PC도 원격 조작한다!_알서포트


지면 일자: 2010.07.30

 

무선랜, 블루투스 등 다른 장치들과 연결하는 네트워크 장치, 320×480화소, 높게는 800×480화소의 해상도를 뽐내는 LCD, 터치와 키보드를 이용하는 입력 장치까지 스마트폰은 이미 PC의 모습을 하고 있다. 이를 잘 활용하면 스마트폰으로 PC를 더 재미있게 쓸 수 있지 않을까? PC와 사랑에 빠진 스마트폰을 소개한다.


■ 원격제어로 PC를 휴대폰 안에

원격제어를 이용하면 집에서도 사무실 PC에 접속해 업무를 보고, 고장 난 친구 PC를 찾아가지 않고도 손볼 수 있다. 스마트폰에서도 이런 일이 얼마든지 가능하다. 스마트폰에서 다루기 어려운 큰 데이터나 캐드 도면, 그래픽 파일을 어디서나 열어볼 수 있다. 윈도 모바일을 비롯해 아이폰, 안드로이드까지 플랫폼별로 어떤 원격제어 프로그램이 있는지부터 알아보자.

알서포트의 리모트뷰는 우리나라 기업이 만든 윈도우 모바일용 원격제어 프로그램이다. 오랫동안 우리나라 스마트폰, PDA 시장의 중심이었던 윈도우 모바일이 기반이며, 축적된 경험으로 성능이 좋고 상당히 안정적이다. 



최근에는 아이폰, 안드로이드 등의 스마트폰용 앱도 내놓았다. 단 기업 구매나 1년 단위로 계정을 구입해야 한다. 처음 2주 동안은 무료 체험기간이다. 복잡한 원격 PC 설정을 쉽고 단순하게 만들어 누구나 쓸 수 있고 모든 메뉴가 한글이라 적응이 쉽다.


리모트뷰로 PC를 원격제어하려면 스마트폰과 제어할 PC 양쪽에 소프트웨어를 깔아야 한다. PC에 깔 소프트웨어는 홈페이지(
www.rview.net)에서 내려 받을 수 있고, 윈도 모바일용 앱은 홈페이지에서, 아이폰 앱스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받는다. 

연결 할  PC에 에이전트 프로그램을 깔고 로그인을 한다. 알서포트는 같은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지 않아도 원격제어가 가능하고, IP주소나 네트워크 설정을 따로 하지 않아도 로그인만 하면 PC에 접근할 수 있다. 대신 ID를 발급받아야 하고 매달 요금을 내야 한다.

제어 계정을 설정한다. 알서포트는 이 계정을 에이전트 ID라고 말하는데 직접 ID와 패스워드를 정해주면 스마트폰이나 다른 PC에서 원격제어로 접속할 때 이 계정 정보를 입력한다. 입력한 뒤 ‘시스템 시작시 자동 로그인’에 체크해 에이전트 PC가 켜질 때 자동으로 연결 대기 상태로 만든다.

스마트폰의 리모트뷰 클라이언트를 켠 뒤 리모트뷰 계정 아이디를 입력한다. 리모트뷰를 통해 접속할 수 있는 PC 정보가 뜨는데 연결할 PC를 고르고 아래 ‘연결’ 버튼을 누른다.

에이전트 PC에서 정한 에이전트 계정의 ID와 패스워드를 입력한다. 리모트뷰 계정과는 구분해서 한다. 접속되면 에이전트 PC 화면이 그대로 스마트폰에 뜬다. 화면을 터치해 마우스를 움직이고 키보드도 입력한다.

기사원문보기:  http://www.ebuzz.co.kr/content/buzz_view.html?ps_ccid=8561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