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서포트 소식/알서포트 언론보도

[파이낸셜뉴스] 알서포트, '아시아시장 1위' 원격 지원 솔루션 전문기업

[파이낸셜뉴스][한영준 기자]


(13) 알서포트
영상 등 원천 기술 개발.. 원격 서비스 시장 선도
구성원 동기부여 집중.. 조직운영 시스템 갖춰


알서포트는 원격 지원 솔루션 전문 기업으로 국내 시장은 물론 아시아 시장에서도 확고한 1위를 지키고 있다. 지난 2001년 설립된 알서포트의 지난해 연간 매출액은 215억원을 달성했고 국내 원격 시장에서는 77%의 점유율을 기록했다.


■연 20% 성장하는 원격 서비스 시장, 기술력으로 선도한다


알서포트의 성장 동력은 바로 '기술'이다. 알서포트는 원격 제어에 대한 원천 기술을 포함해 클라우드 기반의 글로벌 서비스 전개 및 모바일 관련 기술, 임베디드 시스템 제작, 영상 관련 기술 등 풍부한 기술을 개발, 보유하고 있다. 또한 세계 최초로 안드로이드 기반 모바일 원격지원 솔루션을 출시하는 등 새롭게 떠오른 모바일 원격 시장 또한 이끌고 있다.


알서포트의 제품은 크게 원격제어, 원격지원, 협업 군으로 나뉜다. 각 분야의 대표적인 제품은 원격제어 소프트웨어에서는 리모트뷰(RemoteView), 원격지원 소프트웨어에서는 리모트콜(RemoteCall,) 협업 서비스에서는 리모트미팅(RemoteMeeting) 등이 있다.


빠르게 변하는 IT 환경 속에서 원격지원 서비스 시장의 규모는 점차 증가하고 있다. 2014년을 기준으로 원격지원 서비스 시장의 규모는 5억2800만 달러에 달했으며, 2017년까지 해마다 약 20% 이상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구성원의 성장과 동기부여를 도모하는 회사"


알서포트는 열정, 자부심, 공동체의식, 이 세가지 인재상을 추구하고 있다. 즉 주인의식과 도전의식으로 기회를 만들어낼 수 있고, 유연한 사고로 변화를 추구하며, 서로의 의견을 존중해주면서 조직 안에서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인재를 지향하고 있다.


실제 알서포트는 직원들에게 다양한 성장과 동기부여를 도모할 수 있는 조직문화와 조직운영 시스템을 추구하고 있다. 창의적인 분위기 조성을 위해 직원들에게는 자율복장 출퇴근을 허용하고 있으며, 직원들에게 아침식사와 간식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직원들의 동기부여를 위해 우수사원 시상식 제도를 도입하고 시상을 통한 직원들의 성과 보상을 하고 있다. 사내 칭찬나무 제도를 운영하고 있는데 직원들이 서로 근무하면서 칭찬하고 싶은 직원들의 이름과 내용을 메모해서 나무에 걸어두는 것으로 칭찬왕에 선발된 직원에게는 특별휴가가 주어진다.


알포인트의 채용 프로세스는 크게 서류전형과 실무면접, 임원면접을 거쳐 CEO 면접까지 진행된다. 서류전형 단계에서는 직무역량 중심으로 어필하는 것이 유리하며, 실무면접에서는 다대일 면접을 통해 직무에 대한 기술적인 면접이 진행된다. 개발직군의 경우 실무 필기 테스트를 진행하기도 한다.



 임원면접 단계에서는 해당 직군의 임원이 면접관으로 참석하며, 간단한 인적성 테스트가 진행되기도 한다. CEO면접의 경우는 채용도중 필요에 따라 사전 안내 후 진행되고 있다.


한편, 파이낸셜뉴스와 잡코리아에서는 슈퍼기업관을 통해 좋은 기업문화와 우수한 경쟁력을 가진 알짜 기업들을 소개하고 있으며, 기업들은 잡코리아 슈퍼기업관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기사 원문 링크>

http://www.fnnews.com/news/20170604191937331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