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서포트 제품 이야기/리모트미팅

고양종합운동장 지하에 ◯◯◯◯이 있다?!(리모트미팅이 여기서 왜 나와?, feat 고양시 고양이)

안녕하세요, 알서포트입니다.

푸른 잔디가 눈부시게 펼쳐진 이곳, 다들 기억 나시죠?

바로 얼마 전인 6월 5일, 카타르 월드컵 2차 예선이 열렸던 고양종합운동장입니다.

그런데 이 넓은 고양종합운동장을 꽉 채우고 있는 것이 스포츠맨십과 팬들의 열정, 고양시민의 애정만이 아니라는 거,

알고 계셨나요?

고양종합운동장에는 말 그대로 ‘보이지 않는’ 곳에서 지키고 있는 “고양도시관리공사”가 있답니다!!

저희 알서포트가 미래를 준비하는 도시 ‘고양시’, 이 고양시의 기반시설을 책임지고 있는 고양도시관리공사를 찾아가 보았습니다!

 

보이지 않는 곳에서 고양시를 지키기 위해

고양종합운동장 아래 위치한 고양도시관리공사.

 

저희랑 한번 잠깐 둘러보실까요?

 

 

고양종합운동장 외벽을 따라 반바퀴쯤 돌아간 후 표지판을 따라 다시 밑으로 내려가면 짜잔!! 고양도시관리공사가 나타납니다!!

Ⓒ고양시청

 

저희 알서포트가 고양도시관리공사를 찾아간 이유는

이곳에서 국내 최고의 화상회의 서비스 ‘리모트미팅’을 애정하고 계시다는 소식을

들었기 때문이랍니다!

 

 

 

 

50여개의 체육시설울 운영, 관리 중인 고양도시관리공사 로비

 

고양도시관리공사는 잘 알려진 대규모 스포츠 시설인 고양종합운동장 외에도

고양 시민을 위한 크고 작은 생활체육시설을 포함한 50여 개의 체육 시설과

문화시설, 환경에너지시설, 교통시설 등 고양시에 위치한 수십개의 시설과 서비스를 관리, 운영하고 있습니다.

고양도시관리공사가 관리하고 있는 수십개의 고양시 기반시설

각 시설에 고양도시관리공사의 담당자분들이 상주하면서 매주, 또 여러 상황을 공유하기 위해 크고 작은 회의를 진행해야 하는데, 코로나 때문에 대면 회의를 진행할 수 없게 되었다고 합니다.

바로 여기에서 ‘리모트미팅’이 등장합니다!

 

현재 고양도시관리공사는 매주 50명 이상이 참석하는 주간회의를 ‘리모트미팅’을 통해 비대면으로 진행하고 있는데요,

특히 폭우 등 긴급 상황 발생 시에도 ‘리모트미팅’ 덕분에 시간, 장소에 상관없이 즉시 비상회의를 열어 상황 보고 및 대응 조치를 공유하고 있습니다!

고양도시관리공사 재난안전종합상황실에 나타난 리모트미팅(가운데 화면)!! 더 멋져 보이는 것은 기분 탓일까요?

 

고양도시관리공사에서 왜 리모트미팅을 선택했는지,

그리고 고양도시관리공사에서 리모트미팅이 어떻게 활약하고 있는지 그 생생한 이야기를 영상으로 담아 왔습니다!

조만간 고양도시관리공사와 리모트미팅의 생생한 활약상을 공개할 예정이니까요,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Coming Soooooon~!

 

아참, 혹시 고양시의 상징이 이렇게 귀여운 고양이라는 거, 다들 알고 계신가요?

(*고양시 캐릭터 이미지 출처: 고양시청 홈페이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