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서포트 제품 이야기/리모트뷰

네이트온 원격제어 사용방법!

by 알서포트 2011. 8. 21.

네이트온 원격제어로 친구랑 장난을 치던 중

대부분의 사람들이 원격제어는 알지만 사용방법은 제대로 모르는 것 같아~  

서비스를 합니다 쿠쿠 

저같은 경우는 피씨닥터(원래 실명은 거론하지 않으려고 했지만 -- 이름만 비슷한 쓰레기 회사가 워낙 많아 착각하실까봐 정식명칭을 쓰겠습니다) 아르바이트를 한 경험이 있어 원격제어를 많이 사용했었습니다.


원격제어는 알서포트라는 회사에서 만든 서비스로써 MSN에서 지원하는 서비스와는 질적으로 다르게 우수한 원격제어 프로그램입니다....(참고로 알서포트에서 피씨닥터를 만들었습니다) 광고비.. 주려나?
 

일단 네이트온 설치와 친구 등록은 기본으로 필요합니다.

 


그후 친구에게 대화를 살며시 걸어줍니다. 

대화창 상단에 보면 이와 같은 그림이 있을겁니다 이런식으로 눌러주시면 됩니다. 

여기서 중요한건 원격으로 제어 할 사람이 원격을 당한 사람에게 신청해주어야 한다는겁니다! 

즉 원격을 받을 사람은 확인만 눌러주면 되는거죠.

 

                                                             <원격을 해줄사람 화면>

    

                                                     <역시 원격을 해줄사람 화면 입니다.>

친구 이름이 신성우~ 원래 지워야 하지만! 워낙 유명한 이름이니 지우지 않아도 되겠죠? 

자 이제 본격적인 원격 제어화면 입니다.
원격제어<하는 입장> 화면입니다.

상단에 보시면 SECKKK-TNT65236은 해당 컴퓨터의 이름입니다 .(시스템 등록정보 ->컴퓨터 이름을 보면 확인가능합니다)

192.168.0.xxx는 해당 컴퓨터의 아이피 주소입니다.

이 두개는 무척중요한 정보입니다. 전문가들은 이두개를 이용해서 해킹을 시도할수도 있으니 조심하세요~

 

1번은 밑에서 설명!

2번은 화설표를 표시해줄수 있는 것으로써 사실 별기능이 아닙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그냥 연필하나로 동그라미를 표시해서 알려주었습니다 ;;

저거 표시해봐야 ㅡㅡ 이해하지 못하는 사람이 더 많거든요. 
 

이제부터 순차적으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1번을 보시게 되면 키보드와마우스그림과 포인트 그림이 보일겁니다.

키보드와 마우스 그림은 해당컴퓨터를 내마우스와 키보드를 이용해서 컨트롤하겠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즉 체크가 되어있으지 않으면 아무리 마우스와 키보드를 움직여도 움직이지 안죠

단! 받는 쪽 제어권을 임시로 공유하는 것이지 받는 쪽 제어권을 무시하고 넘겨받지는 않습니다.

받는쪽에서 움직인다면  혼선이 일어납니다.

포인터는 내가(원격제어 하는 사람) 움직이는 모습을 상대편이(원격제어 당하는 사람) 보게 할것인지 보지 못하게 할것인지를 결정해주는 겁니다. (보통은 그냥 두고 하죠)

 

 2번 그림은 해당 컴퓨터에 표시를 해주고 싶을때 사용하는 일종의 그림도구입니다.

즉 아무리 말로 설명해도 못찾는--  멋진분들위한 시각효과라고나 할까?^^

원격제어할때 없어서는 안될 중요한 무기죠

단점은 다시 마우스컨트롤을 하려고 1번을 누르게 되면 --.. 그림이 사라져 버립니다.. 일회용이죠.

 

그럼 다음~설명

 

연필 두개 있는 그림이 보이실겁니다~ 이걸 클릭하게 되면 나도 받는 쪽도 동시에 그림을 그릴수가 있게됩니다 연필하나와 다른점은 하나는 한개를 양쪽에서 움직일수 있찌만 연필두개는 양쪽에서 하나씩가지고 그림을 그릴수 있다는 겁니다~ 크크 사실 이건 별로 잘 쓰지 않습니다. 이런거 알려주면 -- 자꾸 귀찮게 하는 분들이 있거든요

그리기 도구 안에는 다양한 기능들이 숨어있습니다. 모양도 만들수있구 그림에 화살표도 넣을 수 있으면 키보드를 이용해서 말도 쓸수 있습니다.

사실 엄청난 기능이지요..

제가 사용했던 리머시기 클라이언트는 원격제어의 2.0 버젼으로 네이트온보다는 좋은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용해본 결과 기능상의 차이는 거의없고 배치의 차이기 있는 것 같더군요.

 

 

스샷을 찍다보니 몇가지가 빠졌는데  연필두개 옆에있는 카메라는 스샷을 찍는 기능이 있습니다. 찍는 순간 자동으로 저장되면 저장한것은 화면 오른쪽에 정렬 되어집니다.

보통은 해결하기 힘든 버그나 처음나오는 증상들을 파악하기 위해서 사용했었습니다.~

그옆에있는건

원격웹브라우저 열기는 손으로 치기 귀찮은 인터넷 웹주소를 미리 저장해놓고 살포시 엔터나 확인을 눌러주면 받는쪽에서 자동으로 웹브라우저가 뜨는 엄청나게 대단한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누가 생각했는지 모르겟지만 천재입니다)

 

자 이제부터는 특수 기능으로써 대부분의 사람들이 모르는 기능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사실 여기서 부터가 중요하죠

설정에는 기본설정과 고급설정이 있습니다.

기본설정은 보기만해도 "아하~"라는 생각이 나와서 패스하고

고급기능을 설명해드리겠습니다.

3번은 속도에 관한 것으로써 네이트온에서는 그닥 쓸모가 없습니다.

제가 알바할때는 동시에 2~10대까지 컴퓨터를 동시해 원격제어하는 경우가 비일비재했기 때문에 모두 고속으로 사용하기가 힘들었습니다. 그래서 몇몇피씨는 저속으로 설정해놓고 사용했었습니다.(1:1 상황에서는 차이가 없습니다)

4번 경우에는 가끔 원격제어를 하게 되면 화면이 깨거나 이상한 화면으로 나타날때가 있습니다. 그때 설정을 변경하여 알맞은 설정으로 맞추면 됩니다(보통은 받는 쪽 컴퓨터의 그래픽카드가 노후화된 경우에 자주 나타납니다)

5번은 -- 이럴일은 없겠지만 그경만 할때 사용합니다. 실수로 움직이지 않도록할때 사용하죠.

 

이쯤 되면 한가지 궁금중이 생기셨을 겁니다.!

"왜 받는 쪽 그냥 받기만 하는 건가? 다른 기능 없나?"

이건 받는 쪽에서 사용할수 있는 기능으로써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면 생성됩니다.

1번은 보시면 이해가 되실테고

2번은 아까 사용했던 그리기 도구(연필)을

3번은 시스템 정보 보기

4번은 현재 실행중인 프로세스보기 인데. 이건 이다음다음 그리에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5번은 원격프린터 설치. 이기능은 저도 처음보는 거지만 대충 보자면 프린터를 상호간에 연결할떄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여기서 부터가 원격제어의 핵심입니다.

보통 원격제어는 컴퓨터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많이 요청합니다.

하지만 화면을 공유하는 것만으로 해결하기에는 컴퓨터에 생기는 문제는 너무 다양하고 악질적입니다.

심지어 자신의 컴퓨터 구성이 어떻게 되어있는지도 모르는 사람들이... 수두륵 하기 때문에 컴퓨터 원격점검은.... 정말 힘든일이지요.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나온것이 시스템정보 보기입니다.

간단하게 체크해줄수 있는 부분은 체크해주는 것이죠

설명을 해드리자면 시피유클럭, 램의 그래픽카드의 종류와 성능, 바이오소스등 컴퓨터 점검에 많은 도움을 주는 정보를 내장하고 있습니다. 이건 사용하기 나름이라서~~  한번 해보시면 이해가 되실겁니다. 아마 감탄하실테구요.!!!

 

 

원격제어의 또 하나의 핵심입니다.

 

Alt + Ctrl + Del누르면 나온는 작업관리자를 한눈에 볼수있게 해놓은것입니다

이기능의 가장큰 장점은 나도 모르는 사이에 작동되는 유틸리티 와 시스템을 갉아먹는 각종 스파이웨어나 애드웨어 바이러스 등을 손쉽게 발견하고 제거 할수 있는 기능입니다. (제거보다는 발견에 중점을 둡니다.)

처음보는 보통 보면 딱 알수 있습니다...(저는 -- 퍽)아무거나 붙잡고 끝내기 누르면 자동으로  종료가 되고 새로고침을 눌렀을때 다시 살아난다면 바이러스나 악성코드로 볼수 있는 것이지요.. 제거는 종류마다 방법이 다르지만 발견하는 것 만큼은 엄청 유용한 기능입니다.

 

--------------------------------------

 

여기까지 사용 방법에 관한 설명은 끝입니다. 몇가지 기능이 더있지만 그닥 쓸모가 없는 기능이라서 제외했습니다..

이처럼 좋은 원격제어 서비스를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는 것이 안타까워 정리를 했지만.. 워낙 두서없이 작성하여 제대로 되움이 될지 모르겠습니다.

 

자세한 문의는 쪽지로 해주시면 성실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아 그리고 이글은.. 개인적인 취미로 올린 글입니다~

개인블로거 자연인님 리뷰보기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