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서포트 소식/알서포트 언론보도

[뉴시스] 알서포트, ‘언택트 채용’ 사업 위해 잡코리아와 업무협약 체결

by 알서포트 2020. 4. 29.

[서울=뉴시스]알서포트 서형수 대표(좌)와 잡코리아 이재학 상무(우)가 언택트 채용에 대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알서포트 제공) 2020.04.28

[서울=뉴시스] 이진영 기자 = 클라우드 재택·원격근무 전문 기업 알서포트가 언택트 채용 솔루션 추진을 위해 지난 27일 채용 포털 사이트 잡코리아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웹 화상회의 프로그램 리모트미팅을 제공하는 알서포트와 취업 성공 1위 플랫폼 잡코리아의 업무협약은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비대면 산업 확산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번 코로나19사태에서 상품성과 기술력을 인정받은 리모트미팅 기반 화상 면접으로 얼어붙은 채용 시장에 활기를 불어 넣는다는 계획이다.

잡코리아의 채용 서비스를 리모트미팅과 연동해 구인 기업과 구직자간 직접 대면 없이 화상을 이용해 면접을 실시하는 ‘언택트 채용’ 솔루션을 공동 제공한다.

면접 일정과 조율 및 진행 등 과정을 손쉽고 편리하게 진행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PC뿐 아니라 모바일 기기로도 화상 면접이 가능해 구인 기업과 구직자 모두에게 효율적인 방법을 제공한다.

알서포트와 잡코리아는 언택트 채용 솔루션 제공 외에도 비대면 사업을 위한 협력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솔루션 기획 및 개발 협업과 함께 영업·데이터·콘텐츠·마케팅까지 언택트 산업을 선도하기 위한 전방위 협력을 추진한다.

알서포트가 18년간 축적한 기술력에 잡코리아의 채용 빅데이터를 결합해 다양한 서비스뿐만 아니라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어 가는데 뜻을 같이 했다고 전했다.

리모트미팅은 1월 28일 코로나 19사태 초기부터 무료 제공 캠페인을 시작해 현재까지 약 4100여개 기업(단체)가 신청했다. 사용시간은 1월 대비 4월 약 44배(4357.6%)가 증가했다. 리모트미팅으로 온라인 수업을 시작한 초·중·고·대학교는 1164곳에 이른다.

잡코리아 이재학 상무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의 여파로 무기한 중단 또는 연기됐던 기업 채용에 새로운 해법을 제시하고, 기존 오프라인 면접이 가진 일정 차질, 소요비용 등의 여러 단점을 해소함으로써 채용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알서포트 서형수 대표는 "삼성전자, LG U+ 와 같은 IT 기업뿐만 아니라 미래에셋대우증권, 삼성증권과 같은 금융권에서도 알서포트의 언택트 상담은 일상화 되었다"라며 "신뢰도 높은 알서포트의 기술력으로 언택트 채용을 비롯, 전 산업군에 비대면 솔루션이 도입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알서포트는 화상회의 리모트미팅을 기간 제한없이 초·중·고 교육기관(학교)을 대상으로 무료 제공하고 있다. 무료 신청은 알서포트 웹사이트에서 신청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mint@newsis.com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