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서포트 소식/알서포트 언론보도

[데일리그리드] 포스코 이상준 부장, "리모트콜 도입 후 스마트폰 장애 쉽고 빠르게 해결"

[데일리그리드] 포스코 이상준 부장,

"리모트콜 도입 후 스마트폰 장애 쉽고 빠르게 해결"

 


  INTERVIEW

 

   "리모트콜 도입 후,

    스마트폰 장애 쉽고 빠르게 해결"

 

 이상준

  POSCO ICT SM본부 고객서비스부 SmartWork 부장

  

지면일자 2011.06.27

리모트콜 모바일팩을 도입하게 배경은?

“포스코는 1 8천여 직원들에게 스마트폰을 나눠주고 사무실이 아닌 현장이나 이동 중에도 실제 업무를 하는 스마트워크 환경을 구축했다. 때문에 스마트폰을 원격으로 지원하는 솔루션의 필요성이 요구되어 알서포트의 리모트콜 모바일팩을 포스코의 모바일 디바이스 관리(MDM) 시스템에 적용했다.

“직원들이 사용하는 스마트폰의 95% 이상은 갤럭시S. 제품 도입 당시 갤럭시S 대한 원격지원이 가능한 솔루션은 알서포트의 리모트콜이 유일했고, 이전부터 알서포트의 PC 원격지원솔루션을 사용하고 있었기 때문에 제품에 대한 확신도 있었다. 철저한 데모 테스트를 거친 리모트콜을 도입했다.

리모트콜 도입 얻은 효과는?

“스마트폰 관련 문의들 하루 평균 10 정도를 원격지원시스템으로 지원하고 있다. 사용자들 단말기에 문제가 생겼을 고객지원센터의 상담원들은 간단한 조작만으로 단말기를 원격으로 제어, 관리할 있다. 전화상 설명만으로 해결하기 힘든 장애라도, 리포트콜을 이용하면 상담원이 단말기 화면을 보면서 신속히 문제를 해결할 있게 됐다.

향후 계획은?

“알서포트의 리모트콜을 도입해 활용하고 있고, 제품 만족도 또한 높다. 현재 주로 고객상담을 하는 고객지원센터에서만 제품을 사용하고 있지만, 다른 업무 분야로 확대를 고려하고 있다. 포스코의 포항제철소나 광양제철소에도 스마트폰을 활용한 특수업무 운영담당자들이 있는데 리모트콜 원격지원시스템을 경험해 , 그들의 업무에도 도입했으면 좋겠다는 요청이 있었다.

“또한 리모트콜의 유저 수를 현재보다 확대해 고객지원센터 외의 다른 운영담당자들도 원격지원 서비스를 이용할 있게 방침이다.

Ryan   nerweisen@gmail.com 
기사원문보기 http://www.dailygrid.net/myblog.php?blog_no=46&post_no=7026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