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서포트 소식

'리모트미팅'이 진정한 5G+ 시대를 준비하는 전략위원회와 함께 합니다!

지난 8월 18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과기정통부) 주최로 제5차 범부처 민·관합동 ‘5G+ 전략위원회’가 개최되었는데요, 오프라인과 동시에 알서포트의 화상회의 솔루션 '리모트미팅을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오프라인 현장에 과학기술정통부 장관, 5세대(5G+) 관계 부처 위원, 민간 위원 및 정보통 신정책실장 등 최소한의 관계자 분들만 참석하신 이날 행사에서는 그간의 5G+ 추진 성과를 발판으로 디지털 뉴딜을 성공적으로 실현하기 위해 관계부처 합동으로 ‘5G+ 융합서비스 확산 전략’을 발표했습니다.

발언 중인 임혜숙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님의 모습이 보입니다!

 

세종특별자치시 세종파이낸스센터 과기정통부 영상회의실에는 최소 관계자만 참석하셨습니다.

참, 비하인드 스토리로 이날 행사 운영을 담당하신 분께서 리모트미팅의 사회자 모드에 특히 만족하셨다고 합니다!

사회자 모드를 사용하면 참석자 전체 카메라 및 마이크를 제어하거나 상황에 맞게 화면 모드 변경이 가능한데요.

아래 사진처럼 화면 모드 중 [강조 모드]에서는 참여자들의 위치・순서를 드래그 앤 드롭으로 이동시킬 수 있어 발언자나 논의 내용에 따라 위치를 바꿔가며 순조롭게 진행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AI기반의 가상 배경 기능을 사용해 미리 준비하신 이미지로 배경을 바꾸신 참석자분도 계셨네요!

리모트미팅 '화면 공유' 기능으로 발표 자료를 함께 보며 많은 정보를 공유했답니다.

리모트미팅 '화면 공유' 기능을 통해 모든 분들이 발표 자료에 집중할 수 있었답니다!

 

현장에서 지원한 알서포트 직원의 한 장. 함께 할 수 있어 영광이었습니다!

앞으로도 글로벌 비대면・원격 솔루션 전문 기업 알서포트는 '디지털 전환'과 '5G+ 융합서비스 확산'을 응원하겠습니다!

더 멋진 5G+ 시대와 알서포트의 활약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