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트렌드&활용팁

연말정산 쇼크, “스마트월렛” 으로 새어나가는 돈을 막자!

 1~2월 연말정산 환급금액을 보고 든 생각은, “? 어째서!!” 란 비명과 함께 돈을 좀 더 효율적으로 쓸걸..” 이런.. 밀려오는 후회들..ㅠㅠ 이 때, 추천하고픈 앱 하나가 있었으니,

이름하여 스마트월렛

 

스마트한 세상에서 살고 있는 우리들. 하지만 과연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스마트하게 생활하고 있을까? 지갑에 빼곡히 들어있는 할인 카드, 제휴 카드 및 신용카드들. 이 모든 카드들을 들고 다니기엔 너무 무겁지 않은가이렇게 다양한 카드와 할인쿠폰을 보다 간편하고 효율적으로 관리해 주는 앱, 스마트월렛을 알아보자.

 

 

스마트월렛은 2010 6월에 시작해 올해로 벌써 3년차에 접어든 서비스다.

해당 앱 개발팀에 의하면, 멤버십 카드가 다양해지고 세분화되다보니 정리도 잘 안되고 제대로 사용하는데 불편함을 느껴, 카드들을 쉽게 발급받을 수 있는데 초점을 맞춰 개발했다고 한다.

 

스마트월렛 시작

 

스마트월렛은 처음 접한 사람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잘 정리되어 있다.

l  디지털 상품권 만나기

l  멤버십 카드 만나기

l  쿠폰 만나기

 

그럼, 스마트웰렛의 기능들을 하나하나 파헤쳐 보도록 하자~

 

멤버십 카드 관리

 

▲ ‘멤버십’ 페이지에서 현재 보유한 멤버십 카드를 쉽게 등록할 수 있으며, ‘멤버십 추가’ 메뉴에서는 신규로 가입하고 싶은 카드를 별도의 가입절차 없이 앱에서 즉시 가입할 수 있다.

 

[멤버십 카드 발급 및 사용 방법]

멤버십 카드 발급을 터치하면, 멤버십 카드가 자동으로 입력 된다. 경우에 따라서는 자동 입력이 아닌 카드번호를 입력해서 저장시키는 카드도 있으니, 집에 있는 카드를 모두 꺼내서 저장해 두면 나중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멤버십 카드에서 확인할 수 없는 포인트 조회도 가능하고! 근처에 있는 카드 사용 가맹점도 알려주니 앱 하나로 좀 더 스마트한 소비가 가능해졌다.

 

쿠폰 관리

 

쿠폰’ 페이지에서는 현재 보유한 기프티콘, 쿠폰들을 쉽게 찾아 볼 수 있다. 만약 온라인 쇼핑시 쿠폰이 없다면 스마트월렛의 쿠폰 리스트부터 확인해 보시길 바란다!! 다양한 쿠폰 리스트 중에, 내게 꼭 필요로 하는 온라인 사이트 쿠폰을 찾을 수도 있기 때문! 그 외, 실시간으로 쓸 수 있는 다양한 쿠폰들이 업데이트되어 있다~

 

지불 및 결제

 

내가 어떤 카드로 결재했지?” “이건 도대체 어디서 쓴 거야?”

이런 고민은 이제 날려버리시길~ 나의 지불 및 결재 내역을 상세하게 확인할 수 있다.

 

그 밖에

 

추가’ 페이지에서는 카드, 기프티콘, 쿠폰 등을 별도로 추가하여 사용할 수 있다.

 

알뜰 생활’ 페이지에서는 분산된 포인트 통합 관리 및 신용카드 사용내역도 함께 관리할 수도 있다. 그리고, 현재 진행중인 이벤트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얼마나 편리한 세상인가 ^^

 

 

만약, 이 앱에 대해 문의할 사항이 있다면?

메뉴‘1:1 문의하기를 통해 문제를 해결하자.

필자는, 앱 마켓에서 사용자들의 피드백을 수시로 체크하는 운영자를 보며, 스마트월렛이 사용자와의 소통을 중시하고 있음을 알 수 있었다.

 

사실 필자한테 스마트월렛은 잘 알고는 있지만, 잘 쓰지는 않는 앱!” 이었다.

늘어만 가는 멤버십 카드를 매일 들고 다니기엔 무겁고, 잘 쓰지 않는 카드는 자연스럽게 집에 놔두거나 잃어버리기 일수였다. 하지만 지난번 모빵집에서 멤버십 카드가 없어 적립과 할인을 못 받을 뻔 했는데!! 스마트월렛 앱 덕분에 아쉬움은 사라졌다. 내 스마트폰 안, 디지털 지갑 "스마트월렛" 어디 한번 사용해 볼까..해서 시작한 스마트월렛은 이젠 없어선 안 될 Must Have App이 되어 버렸다.

 

우리는 더 많이 할인 받고, 더 많은 포인트를 얻기 위해 얼마나 많은 카드들을 만들고 있는지 모른다. 이 모든 것이 스마트하게 살기 위해서가 아닌가 생각해 보지만, 늘어나는 카드들의 무게를 주체할 수 없다면, 과연 스마트하게 산다고 할 수 있을까.. 아이러니 하다. 이러한 아이러니를 일깨워 준 앱이 바로 "스마트월렛"이라 생각한다. 하지만, 장기적인 관점에서 본다면, 스마트월렛은 신분증 및 티켓 등 현 지갑에서 쓰이는 여~러가지 요소를 골고루 반영해야 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