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디넷코리아]알서포트-NTT도코모 합작사, 해외 통신사 공급 계약[지디넷코리아]알서포트-NTT도코모 합작사, 해외 통신사 공급 계약

알서포트 소식/알서포트 언론보도 2015.06.26 14:28

[임유경기자][지디넷코리아] 


원격제어 및 지원 소프트웨어(SW) 업체 알서포트는 일본 통신업체 NTT도코모와 함께 세운 합작 회사 ‘모비도어즈’를 통해 대만 및 괌 이동통신사에 모바일 원격 지원 솔루션 ‘리모트콜 모바일팩’을 공급했다고 밝혔다.

알서포트와 NTT도코모는 알서포트의 원격 지원 솔루션을 북미·유럽·아시아 등에 있는 NTT도코모의 글로벌 통신 파트너사 및 투자사에 공급할 목적으로 2014년 4월 모비도어즈를 설립했다.


이번에 공급된 리모트콜 모바일팩은 고객의 스마트폰 화면을 PC로 보면서 제어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 이동통신사에서 고객들에게 원격상담을 제공하는데 활용될 수 있다. 대만 이동통신사 FET는 대만 내 99.6%에 달하는 3G 커버리지를 제공하고 있고 지난해 6월부터 20MHz 대역폭을 이용한 4G 서비스를 선보였다. 도코모 퍼시픽은 NTT도코모가 2006년 괌 현지 이통사를 합병해 설립한 기업으로 LTE와 HSPA+ 이동통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모비도어즈는 유럽 시장 공략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모비도어즈는 NTT데이터그룹 유럽 법인을 통해 T-모바일(독일), 텔레포니카(스페인), 오렌지(프랑스), 텔레콤 이탈리아(이탈리아) 등 유럽 메이저 통신사와 적극적으로 접촉하고 있다.

서형수 알서포트 대표는 “기술력을 갖춘 국내 기업과 현지 유통망을 확보한 해외 기업이 힘을 합치면 해외 진출에 효과적이다"며 "함께 조인트벤처를 설립함으로써 이익?운명공동체를 만들면 보다 강한 추진력을 얻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관련기사링크] 

http://www.zdnet.co.kr/news/news_view.asp?artice_id=20150622133436&type=det&re=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