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서포트 소식/알서포트 언론보도

[지디넷] LG전자, '옵티머스빅' 원격지원 어플리케이션 리모트콜(Remotecall) 탑재

[지디넷] LG전자, '옵티머스빅' 원격지원 어플리케이션 리모트콜(Remotecall) 탑재

 

 

지면일자 2011.05.01

LG전자(대표 구본준)가 '옵티머스 빅(LG-LU6800)'을 이달부터 LG유플러스를 통해 단독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옵티머스 빅'은 웹브라우징, 콘텐츠 활용 등 사용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4.3인치 초대형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LG전자의 디스플레이 기술력을 집약한 '노바 디스플레이(NOVA Display)'를 탑재해 실외 강한 햇빛 아래서도 선명한 화면을 즐길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야외 시인성은 물론 흰색 배경 콘텐츠 가독성도 탁월하다. 16기가의 대용량 내장 메모리를 장착해 최대 32기가까지 확장가능한 외장 메모리를 지원해 대용량 멀티미디어 파일저장도 용이하다

 



▲ LG전자가 스마트폰 '옵티머스빅'을 LG유플러스를 통해 1일 출시했다.
 

LG전자는 이례적으로 젊은 고객들의 선호도를 고려해 흰색부터 출시한다. 흰색의 외관 디자인을 기본으로 뒷면은 깔끔한 문양을 더해 세련미를 강조했다.

옵티머스 빅은 ▲실시간 최단 경로를 안내하는 'OZ네비' ▲지난 방송도 시청할 수 있는 'U+ 모바일 TV' ▲실시간으로 페이스북, 트위터, 블로그 등의 업데이트 정보를 알려주는 'U+알리미' ▲PC/TV/스마트폰끼리 언제 어디서나 데이터를 공유하는 'U+ 슛&플레이'등 다양한 앱들을 탑재했다. 

한 텍사스 인스트루먼트(TI)사의 1기가헤르츠(GHz) OMAP3630 프로세서와 안드로이드 2.2 프로요 버전 운영체제를 탑재했으며, HDMI/DLNA 및 ‘와이파이 다이렉트’도 지원해 다양한 콘텐츠 공유가 가능하다.
 
 
이외에도 '리모트콜' 애플리케이션을 사전 탑재해, 원격제어로 스마트폰 진단할 수 있다. LG전자 모바일 커뮤니케이션 한국담당 나영배 전무는 ":옵티머스 빅은 스마트폰 고객연구를 기반으로 크고 선명한 디스플레이로 차별화 했다"면서 "젊은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댓글